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다':엔티엠뉴스
로고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다'

'정계 은퇴' 아닌 '정치 일선 후퇴'로 재 복귀할 것으로 분석돼

강홍구 | 기사입력 2018/07/13 [00:48]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다'

'정계 은퇴' 아닌 '정치 일선 후퇴'로 재 복귀할 것으로 분석돼

강홍구 | 입력 : 2018/07/13 [00:48]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정치 일선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안 전 대표는 여의도 한 커피숍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제 더 깊은 성찰과 배움의 시간을 가지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6.13지방선거 서울시장 패배이후 안 전 대표가 자신의 거취에 대해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 전 대표는 "세계 곳곳의 현장에서 더 깊이 경험하고 더 큰 깨달음을 얻겠다"면서 다음 달 중 독일로 떠날 예정이며 연수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고 말했다.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 첫 방문국을 독일로 정한 이유와 관련해 안 전 대표는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나라이자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나라이고, 분단과 통일의 경험을 가진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오늘날 대한민국이 당면한 시대적 난제를 앞서 해결하고 있는 독일에서부터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자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 끝이 어떤 것일지 잘 알 수는 없지만 지금 세계 각국이 직면한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또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옳은 방향은 무엇인지 숙고하겠다"고 밝혀 사실상 정계 은퇴가 아닌 일선 후퇴임을 내비치기도 했다.

안 전 대표는 복귀 시점에 대해 "지금 저는 어떤 생각도 갖고 있지 않고 돌아올 계획도 세우지 않았다"면서 "직접 세계 각국 현장을 둘러보고 많은 깨달음을 얻겠다는 생각밖에 없다"고 즉답을 피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