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정숙 여사, '미혼모, 용기 갖고 귀한 아이들 엄마 돼 줘 고마워':엔티엠뉴스
로고

김정숙 여사, '미혼모, 용기 갖고 귀한 아이들 엄마 돼 줘 고마워'

tvN 강연 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 방송에서 미혼모들 격려

이서형 | 기사입력 2018/12/06 [20:25]

김정숙 여사, '미혼모, 용기 갖고 귀한 아이들 엄마 돼 줘 고마워'

tvN 강연 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 방송에서 미혼모들 격려

이서형 | 입력 : 2018/12/06 [20:25]
<사진/청와대>

지난 5,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tvN 강연 프로그램인 어쩌다 어른방송에서 미혼모들을 향해 어떤 어려움이 다가올지 알면서도 용기를 갖고서 귀한 아이들의 엄마가 돼 줘 고맙다엄마와 아이가 존엄함을 지키며 살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달 25, 청와대 내에서 어쩌다 어른진행자 탤런트 김상중과 인터뷰를 했고 이날 프로그램에서 방송이 된 것이다.

김 여사는 미혼모들에게 관심을 갖게 된 계기에 대해 미혼모들이 아이를 열심히 키울 준비가 돼 있지만, 아이가 사회에서 왕따를 당하면 과 어떡하나. 그런 일이 없게 해 달라라는 얘기를 할 때 그 떨리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가슴이 아팠다. 가장 함께 하고 싶은 이들이 바로 미혼모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 미혼모들과 아이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일을 떠올리며 그 아이들은 청와대에 방문한 가장 나이 어린 손님일 것이다. 청와대가 일반 가정집처럼 화목하게 느껴져 좋았다고 전했다.

김 여사는 당시 미혼모들에게 국무회의가 열리는 세종실을 소개해준 일을 들면서 거기에 가서 마음에 드는 자리 앉아보세요라고 했다여러분이 세상에 못 앉을 자리는 없다는 것을 꼭 얘기해주고 싶었다. 세상에 자기 자리가 없는 것 아닌가라는 걱정은 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했다.

김 여사는 청와대를 방문한 미혼모로부터 감사 편지를 이날 전달 받고 그동안 많이 힘들었을 텐데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다고 느끼도록 하겠다면서 잊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김 여사의 마음이 뭉클하다’, ‘늘 같은 생각과 마음을 가진 김 여사에게 박수를...’, ‘낮은 이들과 함께 하려는 마음이 너무 와 닿는다라는 등 응원의 댓글들을 올리고 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