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야4당, 한국당 '5.18 망언 3인방 의원' 국회 윤리위 제소:엔티엠뉴스
로고

여야4당, 한국당 '5.18 망언 3인방 의원' 국회 윤리위 제소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2/12 [23:29]

여야4당, 한국당 '5.18 망언 3인방 의원' 국회 윤리위 제소

윤원태 | 입력 : 2019/02/12 [23:29]

12
, 여야4당은 '5.18 망언'을 한 자유한국당 의원 3명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더불어민주당 강병원 원내대변인과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 정의당 김종철 원내대표 비서실장은 국회 의안과에 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다.

앞서 전날 여야 4당은 원내대표 회동에서 망언을 한 세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하고, 이들 의원의 제명을 위한 4당 공조에 합의했다.

이날 민주당 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 지도부가 망언자들을 옹호하고 시간을 벌고 있다""여야 4당의 공조가 윤리특위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한국당의 동참을 압박했다.

이어 "이번 제소를 통해서 한국당 망언자들을 반드시 제명 조치할 수 있도록 여야 4당이 찰떡공조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채 의원도 "역사와 민주주의 바로 세우는 일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한국당이 벌이는 이런 추태는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안에는 지난 8일 있었던 5.18 공청회에서의 망언으로 이들이 국회법 25조에 따른 의원의 품위와 국회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다.

행사를 열어 보수논객 지만원씨를 초청한 뒤, 지씨가 "전두환은 영웅"이라거나 "5.18은 북한군이 주도한 게릴라전"이라고 민주화운동과 민주주의 자체를 부인하도록 방조했다는 내용이다.

징계안에는 각 의원의 망언들도 담겼는데, 김진태 의원의 경우 행사 영상 메시지를 통해 "5.18문제만큼은 우파가 결코 물러서선 안된다. 전당대회에 나온 사람들이 이러니, 저러니 해도 5·18 문제만 나오면 꼬리를 내린다. 힘을 모아서 투쟁했으면 좋겠다"는 발언을 적시했고, 이종명 의원은 "정치적이고 이념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 5.18 폭동이 일어난 지 40년이 됐는데, 다시 뒤집을 수 있는 때가 된 거 아니냐"는 발언을 담았다.

김순례 의원의 경우에는 "'5.18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집단을 만들어 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거나 "국민의 피땀 어린 혈세를 이용해 '그들만의 잔치'를 벌이는 유공자를 색출해야 한다"는 망언이 담겼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