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연설, 정부여당 향해 싸움하자는 '선전포고?':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연설, 정부여당 향해 싸움하자는 '선전포고?'

개선장군 같은 모습으로 미소짓는 나 원내대표 모습에 국민 여론은 고개 흔들어

이창재 | 기사입력 2019/03/12 [22:19]

나경원 원내대표 연설, 정부여당 향해 싸움하자는 '선전포고?'

개선장군 같은 모습으로 미소짓는 나 원내대표 모습에 국민 여론은 고개 흔들어

이창재 | 입력 : 2019/03/12 [22:19]

3
월 국회가 시작하자마자 끝난 것 아니냐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12, 국회 교섭단체 원내대표 연설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 달라고 한 것과 관련해 국회는 선진화법이후 처음으로 아수라장이 됐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초반부터 수위 높은 발언을 이어가다가 급기야 더 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부대표, 수석대변인이라는 낯 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주십시오라고 말하면서 민주당이 강력 반발했고, 홍영표 원내대표가 의장석으로 향하고 한국당 원내지도부가 맞서는 등 소란이 일었다.

나 원내대표가 연설을 계속하려 하자 민주당은 사과하라고 연호했고, 한국당 쪽에선 박수를 치며 격려하는 소리가 나왔다. 의장석 주변에서는 여야 의원들의 설전과 몸싸움이 20분 가까이 이어지는 상황까지 연출됐다.

소란의 발단을 제공한 나 원내대표는 여러분들 이런 오만과 독선이 대한민국을 무너뜨리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 자리에서 원내대표 연설 마칠 때까지 내려갈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민주당을 더욱 자극했고, 이에 문희상 의장이 나서는 상황까지 만들었다.

문 의장이 여야의 소란을 자제시키면서 아무리 말이 안 되는 소리라도 경청해서 듣고 그 속에서 타산지석으로 배울 건 또 배우고...”라고 말하자 나 원내대표는 의장님 말씀을 일부 인정하면서도 또 일부는 역시 민주당 출신 의장님이시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라며 말꼬리를 잡았고, 이에 민주당 의원들은 내려와라며 격분하기도 했다.

40여분 동안 국회 소란을 야기한 나 원내대표는 본회의장을 나서 마치 개선장군 같은 표정을 짓는 등 지켜보는 국민들이 이해하지 못할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