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남이섬 벚꽃은 지금이 절정! 수줍은 벗(友)꽃의 향연:엔티엠뉴스
로고

남이섬 벚꽃은 지금이 절정! 수줍은 벗(友)꽃의 향연

‘벗(友)꽃 놀자’ 5월12일까지 매 주말 진행...버스킹 공연 어우러져 볼거리도 풍성

문화부 | 기사입력 2019/04/17 [21:50]

남이섬 벚꽃은 지금이 절정! 수줍은 벗(友)꽃의 향연

‘벗(友)꽃 놀자’ 5월12일까지 매 주말 진행...버스킹 공연 어우러져 볼거리도 풍성

문화부 | 입력 : 2019/04/17 [21:50]

봄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날들이 계속되고 있다. 완연한 봄기운이 생동하는 남이섬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핀 4, 아직 벚꽃을 보지 못해 아쉽다면 지금 벚꽃 가득한 남이섬으로 떠나보자.

올해 처음 열리는 남이섬 벗()꽃놀자 행사장에서는 숲 속 버스킹 공연과 함께 셀프BBQ, 감성마켓, 나미프렌즈 퍼레이드 등 풍성한 이벤트와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남이섬만의 오감만족 벚꽃포인트와 벗꽃놀자 현장을 직접 찾아가 보았다.<편집자 주>


겨우내 잠들어 있던 꽃눈이 하얀 팝콘처럼 터지는 봄이 왔다. 연인, 가족과 함께 마냥 걷고 싶은 봄이면 모든 걸 훌훌 털고 밖으로 나가보자.

남이섬에는 가장 대표적인 스팟인 메타세쿼이아 길부터 자작나무길, 중앙잣나무길, 은행나무길 등 수 없이 많은 길이 있다.
특히 봄에는 수양벚나무 군락지와 중앙광장에서 호텔 정관루로 이어지는 벗()길이 대표적이다.

남이섬 중앙 잣나무 길에서 동쪽으로 걷다보면, 강변을 따라 일렬로 늘어선 거대한 수양벚나무 군락지가 펼쳐진다. 일반적인 벚꽃나무(왕벚나무)와 다르게 아래로 죽 늘어뜨린 가지 사이로 새하얀 벚꽃이 흩날려 장관을 이룬다.

때문에 주말이면 웨딩사진을 찍으려는 커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드넓은 잔디밭에서 자전거를 타도 좋고 돗자리를 깔고 누워 봄기운을 만끽해도 좋다.

남이섬 중앙광장에서 호텔 정관루까지 이어지는 벗길 코스도 빼놓을 수 없는 꽃길 명소다. 소중한 사람과 꼭 함께 걸어야 한다고 해서 불리게 된 벗(). 좌우로 늘어선 커다란 벚나무들이 잎을 흩날리며 찾아온 이들을 반갑게 맞아준다.

()길 끝 자유무대와 벚꽃 놀자 ZONE에서는 어쿠스틱 버스킹이 오후 3, 5, 7(5월에는 오후 4, 5, 7)에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이는데 훈남스, 노는 삼춘, 메리플레인, 키잔, 듀오 이면지, 일곱시 반, 두유노, 런디, 그레이톤즈, 감성자극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벚꽃 아래 운치를 더한다.

()길에서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인 ()꽃 놀자가 오는 512일까지 매 주말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돼, 낮부터 밤까지 운치 있는 벚꽃을 더욱 만끽 할 수 있게 되었다.

'벗()꽃 놀자의 하이라이트는 호텔 정관루 워터 가든에서 열리는 풀사이드 셀프BBQ’. 닭꼬치, 양꼬치, 소시지 등 숯불구이부터 찹스테이크와 철판 쉬림프를 즐길 수 있는 철판요리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감자튀김, 순살치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이번 벚꽃놀자를 통해 론칭 된 자체 브랜드의 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나미위트비어(NAMI Witbier)’를 만나볼 수 있다.

'나미위트비어는 적당한 탄산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남이섬을 여행하며 산뜻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맥주로 동양적인 맛과 톡톡 튀는 스파이시한 풍미는 전 세계인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맛으로 아시안 퀴진에도 잘 어울린다.

맛과 향의 키워드는 레몬그라스’, ‘시트러스’. 알코올도수는 4.9%. 나미위트비어는 호텔 정관루 풀사이드, 딴지펍, 스윙까페 등에서 상시 판매한다.

()옆 산딸나무 길에서는 수공예 작가 중심으로 구성된 문화장터인 감성마켓50개 부스가 매 주말마다 문을 연다. 직접 제작한 핸드메이드 공예품인 반지, 팔찌, 벚꽃비누, 양초, 파우치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꽃놀자기간 중 가장 눈여겨 볼 만한 행사는 단연 나미프렌즈 퍼레이드이다.

축제기간 매 주말마다 오전 11, 오후 1, 3, 5시 총 4회 진행되며, 선착장부터 섬 중앙을 지나 벗꽃놀자 행사장까지 재미난 율동과 함께 행진하여 독특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나미프렌즈는 남이섬에 살고 있는 동물인 두더지, 날다람쥐, 공작 등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한편,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벚꽃놀자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남이섬 홈페이지(www.namisum.com)를 참고하거나, 남이섬 관광안내소(031-580-811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