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신환 원내대표, 日경제보복조치 철회 국회차원 결의안 채택 제안:엔티엠뉴스
로고

오신환 원내대표, 日경제보복조치 철회 국회차원 결의안 채택 제안

윤원태 | 기사입력 2019/07/09 [04:09]

오신환 원내대표, 日경제보복조치 철회 국회차원 결의안 채택 제안

윤원태 | 입력 : 2019/07/09 [04:09]

8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 조치 철회를 요구하는 국회 차원의 결의안 채택을 여야 각 당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사안만큼은 여당과 야당, 보수와 진보를 떠나 일본을 향해 한 목소리를 내는 게 국익을 위해 바람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에 따른 한일 양국 갈등이 확산할 조짐"이라면서 "우리 기업이 입게 될 해()와 경제에 미칠 파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문재인 정부는 모든 외교적 채널을 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오전 11시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대정부질문 이후 의사일정 협의를 진행한다""바른미래당의 입장은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와 경제원탁회의, 북한 목선과 관련한 국정조사 일정이 포괄적으로 합의돼야 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북한 목선 입항 사건은 추경안 처리 이상으로 중요한 국정 현안"이라면서 "여당은 마땅히 해야 할 국정조사를 막지 말고 수용하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