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국당, 조국 전 수석.임종석 비서실장 직권남용 등으로 고발:엔티엠뉴스
로고

한국당, 조국 전 수석.임종석 비서실장 직권남용 등으로 고발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8/15 [02:17]

한국당, 조국 전 수석.임종석 비서실장 직권남용 등으로 고발

신대식 | 입력 : 2019/08/15 [02:17]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공무원 휴대전화 임의제출 논란과 관련 직무에 대해 검찰에 고발했다.

14, 한국당 정점식.김현아 의원은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을 찾아 조 후보자와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직권남용.강요.비밀침해 및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정 의원은 특별감찰반은 지난해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방문해 공무원들을 상대로 휴대전화를 임의제출 받았다면서 이런 유사사례가 6건이나 된다고 전했다.

이어 휴대전화를 임의제출 받고 포렌식 한 행위에 대해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한다고 부연했다.

한국당 측은 언론 유출자를 색출한다면서 공무원 휴대전화를 압수.포렌식하고 별건 감찰도 했다. 감찰 대상이 아닌 하위직 공무원까지 포함됐다대통령비서실이 영장 없이 강제 압수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당이 굳이 이제 와서 검찰 고발을 한 것은 정략적인 면이 크다고 분석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