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용산역에서 귀성객들에 설 인사: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용산역에서 귀성객들에 설 인사

손학규 대표, '총선에서 '국민공천 혁명'.'어벤져스 선거 혁명'.'국회 혁명' 이룰 것'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1/23 [23:23]

바른미래당, 용산역에서 귀성객들에 설 인사

손학규 대표, '총선에서 '국민공천 혁명'.'어벤져스 선거 혁명'.'국회 혁명' 이룰 것'

이창재 | 입력 : 2020/01/23 [23:23]

23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지도부는 서울 용산역을 찾아 귀성객들에게 설 인사를 했다.

설 인사를 마친 손 대표는 MBC를 통해 방송된 '21대 국회의원선거 정강.정책 방송 연설'을 통해 "현재 논의되고 있는 제3지대 통합론에 있어서 미래세대가 중심이 돼 정계개편을 이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미래세대가 중심이 되고, 그들을 정치 주역으로 세우기 위한 정치구조 개혁을 적극 주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3지대 통합론은 바른미래당.대안신당.민주평화당 등 야권 군소정당, 무엇보다 호남을 기반으로 한 야당을 중심으로 한 통합 논의를 뜻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손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정국이 다시 거대 양당으로 재편되면 우리 정치에는 경쟁이 없어진다"면서 "3당을 지켜 달라. 다당제의 새로운 전통을 확립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20대 국회를 '식물 국회', '동물 국회'라고 부르면서 "저 역시 제3당의 대표로서 정치를 제대로 이끌지 못한 점, 국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역대 최악'이라는 20대 국회에서 선거제도·사법제도 개혁이 이뤄질 수 있었던 것은 저희 당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자평하고 국회 특수활동비 폐지, 미세먼지 관련 법안 등을 바른미래당의 성과로 내세웠다.

손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 뜻을 반영하는 '국민공천 혁명'과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어벤져스 선거 혁명', 국회의원 특권을 재검토하는 '국회 혁명' '3대 선거 혁명'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회 혁명과 관련, "세계 최고 수준인 국회의원 세비를 절반으로 삭감해 나아가겠다. 면책 특권, 불체포 특권 등 의원에게 주어지는 수도 없이 많은 특권을 모두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