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확산에 전 유럽 대상 특별입국절차 실시: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확산에 전 유럽 대상 특별입국절차 실시

'이탈리아 확진자는 이미 2만 명을 넘었고 스페인은 비상사태를 선포해'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3/16 [23:52]

정세균 총리, 코로나19 확산에 전 유럽 대상 특별입국절차 실시

'이탈리아 확진자는 이미 2만 명을 넘었고 스페인은 비상사태를 선포해'

이규광 | 입력 : 2020/03/16 [23:52]

16
, 정세균 국무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유럽 내에서 급격하게 확산함에 따라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보건복지부와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해외유입을 막기 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한 지 여부를 조속히 검토해 달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의 팬데믹(pandemic.세계적 대유행) 상황에 따라 유럽은 물론 아프리카도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탈리아 확진자는 이미 2만 명을 넘었고 스페인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면서 "프랑스와 독일의 확진자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교류가 활발한 아프리카 역시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탈리아를 포함해 프랑스.독일.스페인.영국.네덜란드.중국.일본.이란 등 총 9개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에게 적용하는 특별입국절차 대상국을 전 세계로 확대하기로 했는데 유럽에 대한 특별입국절차 실시는 전 세계로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단계로 풀이된다.

한편, 정 총리는 서울청사에서 각 부처 현안 보고를 받고 오후에 세종청사로 이동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