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부겸 의원, 계란 폭력에 맞선 대구 시민의 편지.꽃다발 공개:엔티엠뉴스
로고

김부겸 의원, 계란 폭력에 맞선 대구 시민의 편지.꽃다발 공개

김 의원, '숱한 선거치렀지만 이런 마음 처음, 어떻게 제가 포기하겠는가'

김현민 | 기사입력 2020/03/26 [02:27]

김부겸 의원, 계란 폭력에 맞선 대구 시민의 편지.꽃다발 공개

김 의원, '숱한 선거치렀지만 이런 마음 처음, 어떻게 제가 포기하겠는가'

김현민 | 입력 : 2020/03/26 [02:27]
<사진/김부겸 의원 페이스북>

25일 오전, '계란 세례'를 당한 것에 대해 한탄했던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이날 오후 사무실에 한 대구 시민이 응원의 꽃다발과 함께 손 편지를 전달한 것에 대해 감격했다.

김 의원(대구 수성구갑)은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오후에 어떤 젊은 여성이 선거 사무실에 후다닥들어와서는 말도 없이 놓고 사라졌다는 손 편지다. 히아신스 꽃다발도 주셨다"고 전하며 편지 전문을 공개했다.

이 대구 시민은 편지에서 "어제 그 증오심으로 똘똘 뭉친 인간에게서 배울 점이 딱 하나 있었다. 바로 행동한다는 것"이라며 "저런 인간도 움직이는데 난 뭐하고 있냐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고 서두를 뗐다.

이어 "물론 의원님은 단단한 분이시니 이런 소동에도 의연하게 대처하시겠지만, 그 몹쓸 행동 하나가 혹여 의원님 가슴 속의 작은 불씨 하나라도 꺼트리지 못한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면서 "부디 이 조악한 편지를 연료 삼아 대구를 진정으로 아끼는 이들을 위해 큰일을 이뤄내시고 변화를 이끌어 달라"고 격려했다.

"이 험지에 누구보다도 용감하고 끈기 있게 문을 두드려 주신 것에 뒤늦게라도 무한한 감사를 표한다""늘 감사하고 죄송하다. 그래도 포기하지 마셔야 한다. 꼭 함께 변화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김 의원은 "사무실 구석으로 가서 한참 마음을 진정시켰다. 숱한 선거를 치렀지만, 이런 마음은 처음"이라면서 "어떻게 제가 포기하겠는가. 히아신스에 담긴 마음을 제가 어찌 저버리겠는가. 그 간절함으로 제가 싸우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대구 수성경찰서는 김 의원 사무실에 계란을 투척하고 비방 유인물을 붙인 용의자 A(44)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날 오전, 김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어젯밤 930분쯤 벌어진 일. 어둠을 틈타 누군가 제 선거 사무실에 계란을 투척했다""우리 당과 대통령을 비난하는 글도 붙였다". 대구에서 치르는 네 번째 선거다. 이런 일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늦은 밤에 그것도 사람이 일하고 있는데 계란을 던진 건 폭력이다. 폭력은 민주주의의 적"이라면서 "안 그래도 코로나 때문에, 시민들이 두 달 이상을 두려움과 긴장에 싸여 있다. 그런 대구에서 폭력을 행사하기 시작하면 이 민심을 어떻게 하자는 말인가"라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계란을 던지려거든 저한테 던져라""상대의 존재를 부정하는 증오의 정치에 맞서 끝까지 통합의 정치를 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