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외 47개국, 우리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요청:엔티엠뉴스
로고

해외 47개국, 우리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요청

이란 하산 로하니 대통령, 직접 친서 보내 진단키트 등 지원해 요청

강홍구 | 기사입력 2020/03/26 [02:54]

해외 47개국, 우리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요청

이란 하산 로하니 대통령, 직접 친서 보내 진단키트 등 지원해 요청

강홍구 | 입력 : 2020/03/26 [02:54]
<사진/외교부>

정부는 해외 각국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등의 지원을 요청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진단키트 생산은 여유롭다고 설명했다.

25,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윤태호 방역총괄반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진단키트는 공급, 생산업체에서 어느 정도 여유롭게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반장은 "하루 검사물량은 최대 2만여 건 가능하지만, 검사물량과 진단키트는 다른 측면"이라면서 "생산량 등을 감안해 지원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의료장비를 지원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이미 FDA(미국 식품의약국)는 지난 17, 국내 진단키트 제조회사 두 곳에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해 달라며 거꾸로 요청하기도 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최근 이란 하산 로하니 대통령은 직접 친서를 보내 진단키트 등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3일에도 네덜란드 스테프 블록 외교장관이 외교부 강경화 장관과 통화하면서 한국의 성공적인 방역 경험과 방호용품을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약 47개국이 우리나라에 진단키트 등 방역.의료용품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전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