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의용 안보실장, '(볼턴 회고록)상당 부분 사실 크게 왜곡':엔티엠뉴스
로고

정의용 안보실장, '(볼턴 회고록)상당 부분 사실 크게 왜곡'

'미국 정부가 이러한 위험한 사례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 기대한다'

이서형 | 기사입력 2020/06/23 [02:25]

정의용 안보실장, '(볼턴 회고록)상당 부분 사실 크게 왜곡'

'미국 정부가 이러한 위험한 사례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 기대한다'

이서형 | 입력 : 2020/06/23 [02:25]
<사진/청와대>

22,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존 볼턴 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의 회고록과 관련해 "상당 부분 사실을 크게 왜곡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 정 실장은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춘추관 브리핑에서 대독한 입장문을 통해 "정확한 사실을 반영하고 있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실장은 "볼턴 전 보좌관은 그에 회고록에서 한국과 미국 그리고 북한 정상들간의 협의 내용과 관련한 상황을 자신의 관점에서 본 것을 밝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 간 상호 신뢰에 기초해 협의한 내용을 일방적으로 공개한 것은 외교의 기본 원칙을 위반한 것으로 향후 협상의 신의를 매우 심각하게 훼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 실장은 "미국 정부가 이러한 위험한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이러한 부적절 행위는 앞으로 한미 동맹 관계에서 공동의 전략을 유지 발전시키고 양국의 안보 이익을 강화하는 노력을 심각하게 저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은 정 실장의 이러한 입장문이 전날 미국 NSC에 전달됐다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