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경수 지사, 화개장터 찾아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할 것:엔티엠뉴스
로고

김경수 지사, 화개장터 찾아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할 것

'복구가 최우선인데 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지원'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10 [06:53]

김경수 지사, 화개장터 찾아 정부에 '특별재난지역' 선포 건의할 것

'복구가 최우선인데 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지원'

이규광 | 입력 : 2020/08/10 [06:53]

<사진/경상남도>

김경수 지사가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하동군에 대해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중앙정부에 빠르게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9일 오후 하동군 화개면 화개장터 침수피해지역을 방문한 자리에서 윤상기 하동군수의 요청에 대해 복구가 최우선인데 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지원하고 화개 같은 경우는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었는데 다른 지역과 묶어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가능한지 점검 되는대로 건의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별재난지역이란 자연재해나 대형사고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긴급한 복구 지원을 위해 대통령이 선포하는 지역이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을 당한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이나 재정능력으로 수습이 어려운 경우 지정할 수 있다. 대통령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게 되면 각종 피해 복구비의 50%가 국비로 지원된다.

이날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집중호우 피해 및 대처상황 긴급점검회의를 주재한 김 지사는 회의 종료 후 하동 피해현장을 찾았다.

이 자리에서 윤상기 하동군수는 수문개방으로 내려온 물이 집중호우와 만나 물길이 막히면서 50여 년만에 처음 발생한 일이라며 특히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장터 상인들이 물건을 많이 구비해 둔 터라 손실이 많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히며 더군다나 내일은 태풍(장미)이 오는데 하동도 태풍권에 들어있는 상황이라며 신속하게 복구해서 추가 피해가 없도록 군수께서 현장 지휘를 잘 해달라고 당부했다.

화개면사무소 앞 주차장에 마련된 종합상활실에서 윤 군수로부터 피해현황을 보고받은 김 지사는 상인회장과 함께 복구현장을 둘러보며 주민들을 위로하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