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태년 원내대표, '광화문 집회 참석 단체 압색해 명단 확보해야':엔티엠뉴스
로고

김태년 원내대표, '광화문 집회 참석 단체 압색해 명단 확보해야'

'집회 주최 측과 참가단체, 많은 당원이 참석한 미래통합당의 협조가 필수적'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8/21 [00:21]

김태년 원내대표, '광화문 집회 참석 단체 압색해 명단 확보해야'

'집회 주최 측과 참가단체, 많은 당원이 참석한 미래통합당의 협조가 필수적'

이규광 | 입력 : 2020/08/21 [00:21]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보수단체의 8.15 광화문 집회와 관련해 "사법당국은 집회 참석 단체를 압수수색 해서라도 참석자 명단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20, 김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지금 상황은 지난 봄 신천지사태 이상으로 엄중하고 보수단체의 광화문 집회가 전국적인 감염 확산의 뇌관이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방역 당국이 집회 참석자를 전수 조사 중이지만 역부족"이라며 "집회 주최 측과 참가단체, 많은 당원이 참석한 미래통합당의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집회 참석자들은 반드시 코로나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면서 "검사를 회피하고 방역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것은 용납 못 할 반사회적 범죄행위로 감염 의심자가 거리를 활보하게 방치해서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코로나 재확산 저지를 위해 대통령과 정당 지도자가 뜻을 모아야 한다""김종인 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조건부 회동 의사를 밝힌 것은 다행이면서 아쉽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요한 것은 대화 의지이지 형식이나 조건이 아니다"라며 "김 위원장의 조속한 참여로 대통령과 정당 지도자간 회담이 성사돼서 국민께 힘 되는 성과를 도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