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장관, 아들 관련 의혹제기 언론 등에 '법적 수단 강구할 것':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장관, 아들 관련 의혹제기 언론 등에 '법적 수단 강구할 것'

야당의 특검 요구에 김태년 원내대표, '특검 사안이 되지 않는다'

김성주 | 기사입력 2020/10/06 [02:11]

추미애 장관, 아들 관련 의혹제기 언론 등에 '법적 수단 강구할 것'

야당의 특검 요구에 김태년 원내대표, '특검 사안이 되지 않는다'

김성주 | 입력 : 2020/10/06 [02:11]

지난 2,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야당과 보수언론의 거짓말'임이 명명백백히 밝혀졌다"면서 자신이 보좌관에게 아들 부대 지원 장교 연락처를 전달한 것은 "'지시'라고 볼 근거가 없다"고 밝혔다.

이날 추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아들과 관련된 의혹을 제기해 온 야당과 언론을 향해 "면책특권과 불체포 특권을 방패삼아 허위 비방과 왜곡 날조를 일삼는 국회의원들에 대해서는 합당한 조치가 없다면 가능한 모든 법적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며 "악의적, 상습적인 가짜뉴스"라고 강조했다.

추 장관은 "아들의 병가와 연가는 모두 대한민국 군인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보장받는 군인의 기본권이고 그 범위 안에서 적법하게 이뤄진 일"이라면서 "자신에게 보장된 권리를 행사하는 데 무슨 청탁이 필요하고 외압이 필요하겠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이어 "검찰의 수사가 혐의 없음으로 마무리됐지만, 야당과 보수언론은 본질에서 벗어난 거짓말 프레임으로 몰아가고 있다""무책임한 의혹을 제기한 분들의 분명한 사과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 응하지 않는다면 이른 시일 내에 법적 조치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 장관은 "제기된 의혹이 모두 해소되자 검찰이 발표한 지원 장교님이라는 군 관계자의 전화번호 전송을 두고 문제를 삼고 있다"면서 "이미 보좌관과 지원장교는 일주일 전인 614일 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1차 병가 연장을 상의한 바 있다. 그런 보좌관에게 21일 아들에게 전달받은 지원장교님의 전화번호를 전달한 것을 두고 보좌관에 대한 지시라고 볼 근거는 없다"고 전했다.

추 장관의 이런 주장에 대해 국민의힘이 계속 의혹을 이어가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 사안이 계속 정쟁의 수단이 되는 것을 국민들이 바람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 사안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4,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야당과 언론에서 제기한 여러 의혹에 대해서는 검찰수사를 통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