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쌍커풀 수술, 여성과는 달라야죠

뉴스일자: 2011년12월28일 17시50분

현대인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에게도 성형은 하나의 주요 관심사로 자리잡고 있다. 십여년 전 까지만 해도 남자들의 성형은 흔한 일이 아니었지만 요즘엔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를 위해 당당하게 성형외과를 찾는다.

남성들이 주로 많이 하는 성형은 코,눈 성형이다. 특히 코 성형은 성형을 하는 남성들의 2/3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수술한 티가 크게 나지 않으면서도 인상개선효과는 크기 때문이다. 눈 성형의 경우 여성들처럼 크고 화려한 쌍꺼풀 보다는 자연스러운 속쌍꺼풀이나 작고 흐린 눈매를 또렷하고 크게 바꾸길 원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한 티가 많이 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인데 여성과는 다른 남자들의 쌍꺼풀 수술에 대해 남성성형 전문의 레알포맨의 황경하 원장을 통해 알아 보았다.

자연스러운 속쌍꺼풀 선호
남성들은 여성들의 화려한 쌍꺼풀보다는 자연스러운 속쌍꺼풀을 선호한다. 눈꺼풀을 봉합사만을 이용해 살짝 집는 매몰법으로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남성들은 눈꺼풀이 두껍고 살이 많은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매몰법 적용이 어렵다. 절개법 수술로 두꺼운 눈꺼풀 안쪽의 지방과 근육을 적당히 제거한 후 쌍꺼풀을 만들어야 한다.

눈꺼풀이 두꺼운 눈을 매몰법으로 수술할 경우 자칫 라인 밑이 퉁퉁해 지거나 풀릴 수 있다. 절개법으로 수술을 하더라도 속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될 수 있으니 여성의 쌍꺼풀처럼 선이 도드라져 보일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쌍꺼풀 없이 눈매 선명하게
쌍꺼풀 없이 작은 눈을 크게, 혹은 눈매만을 선명하게 교정해 달라는 요청도 많다.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도 눈두덩의 지방을 빼 무거워 보이는 눈꺼풀을 가볍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졸리고 흐리멍텅해 보이는 눈은 눈꺼풀이 처지는 것이 원인일 수 있는데, 이는 눈매교정술로 개선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은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똑같은 힘으로 눈을 떠도 더 크게 떠지게 하는 수술이다. 다 뜬 눈이 검은 눈동자의 반을 겨우 넘기는 안검하수 증상을 교정할 때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앞트임이나 뒤트임, 밑트임을 통해 작은 눈을 크게 성형할 수 있다. 눈매교정술이나 쌍꺼풀이 눈을 위쪽으로 크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라면, 앞트임과 뒤트임은 눈의 가로길이를 길게 해주는 수술이다. 날렵하고 갸름한 눈매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것. 앞트임의 경우 눈 앞쪽의 흉터를 최소화하거나 감추는 것이, 뒤트임의 경우 수술 부위가 다시 붙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밑트임은 눈이 아래쪽으로 떠지는 힘을 강화시켜 3mm 정도 크게 떠지게 해준다. 가려져 있던 눈동자의 바깥 부위가 커지고 눈이 또렷해지는 효과가 있다.

레알포맨 성형외과 황경하 원장은 “남자들의 경우 대부분 크게 티가 나지 않게 눈매를 개선해 달라고 요구하는 경향이 크다”라며 “눈 모양이나 조건에 따라 여러 가지 눈 성형술을 적용해 자연스럽게 눈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02-547-5858 http://www.realformen.com/>
 

이 뉴스클리핑은 http://www.ntm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