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먹고 마시고 섭취하는 모든 음식이 중요하다:엔티엠뉴스
로고

먹고 마시고 섭취하는 모든 음식이 중요하다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국민 식생활 도우미

최인규 | 기사입력 2014/09/16 [16:13]

먹고 마시고 섭취하는 모든 음식이 중요하다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국민 식생활 도우미

최인규 | 입력 : 2014/09/16 [16:13]

"We are what we eat, We eat what we are."

우리의 몸은 섭취하는 음식을 그대로 반영하여 형성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몸을 형성하게 될 성분들을 음식물에서 얻게 된다. 따라서 육체적 건강상태는 먹는 음식에 의해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또한 정신세계 역시 우리와 친근한 음식에 의해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이러한 때에 '건강과 행복 추구'라는 기업 이념 아래 선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국민의 식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최적화된 좋은 식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있어 주목된다.

이곳은 건강한 먹을거리와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는 아름다울-미, 웃을-소, 으뜸-원을 그대로 차용한 미소원(대표 전병국)이다.

2003년 처음 문을 열고 기능성 곡류를 생산해오다 건강에 좋은 식품을 표방하며 '볶은현미팡'을 최근 출시했다. 최근 소비 트렌드의 대세인 무첨가를 기본으로 하여 순간 고온 로스팅하여 제품 원료의 본연의 맛만 극대화했다.

화학첨가물, 보존료 등 무첨가를 했다고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가공식품의 표시사항을 보면 아직도 줄일 것이 너무도 많은 현실이다. 따라서 이곳 미소원에서는 원재료를 친환경 무농약 현미로써 100% 국산만 사용한다.

그리고 다른 어떤 성분도 첨가하지 않는다. 그래서 전병국 대표는 "다른 첨가물을 0.01%도 찾아볼 수 없다. 사람이 건강이란 결승점에 더 빨리 도달하고 성취하려면 인체와 식품에서 줄일건 줄요야 한다." 고 조언한다.

현재 이곳 미소원에서는 기능성 곡물, 가공식품, 임가공 포장 등 세분야로 나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가공식품 사업 부문으로는 볶은현미팡이 있다.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 직영점과 롯데백화점 SIS(Shop in shop) 전국 지점에 입점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팡(Pang) 시리즈 2차 후속 제품 출시와 친환경 전문 매장 등의 유통을 확대하여 추진하고 있다.

전 대표는 "무엇보다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식생활과 건강의 중요성이 강제적 의무사항으로 인식되기보다는 스스로 가꾸고 소중히 다루어야 할 삶의 한 일부분이다. 따라서 먹고 마시고 섭취하는 모든 음식이 중요하다. 좋은 식품을 선택하여 자기 몸을 사랑하는 올바른 식습관이 정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들려준다.

이러한 이들 미소원의 볶은현미팡은 중소기업진흥공단 2014년 히트500에 선정되어 있다. 이 히트500 사업은 제조업과 지식기반서비스업 영위 기업 중 국내에서 제조한 생활소비완제품을 보유한 창업 초기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차 소비자평가, 2차 유통 전문가평가, 3차 제품실물 품평회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제품을 선정하는 중기공의 이러한 히트500 사업에 이곳 미소원의 볶은현미팡이 3차 최종평가를 거쳐 선정된 것은 사업적으로 큰 개가가 아닐 수 없다.

뿐만 아니라 미소원의 볶은현미팡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널리 주목을 받고 있다. 본래 현미는 식이섬유소가 많아 포만감이 크면서 백미보다 지방, 단백질, 비타민B-1, B-2가 풍부하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칼로리를 대폭 낮췄다.

윤택한 경제적 활동과 생활 식습관으로 점차 비만해지고 있는 현대인의 삶 속에서 다이어트가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지금 이러한 식품업계의 건강식 다이어트 식품 출시는 앞으로도 계속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 문의 : 041-931-7414 > http://www.misowonpang.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