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초등학교 방문 모습에 누리꾼들 '엄지 척!':엔티엠뉴스

문재인 대통령 초등학교 방문 모습에 누리꾼들 '엄지 척!'

문 대통령 기다리게 하고 사인 받은 초등생, SNS에 인증 사진 올리기도

2017-05-17     이서형
<사진/아래는 SNS에 오른 인증 사진>

지난 15,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은정 초등학교를 방문해 '미세먼지 바로알기 수업'에 참관하고 노후 석탄 화력발전소 일시 가동 중단 등 미세먼지 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학교에 도착하자마자 환영해 주는 초등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 악수를 하고 사인을 해 주는 등의 다정한 모습을 보여줬다.

교실로 들어가기 전, 문 대통령은 자신에게 사인을 받기 위해 책가방에서 종이를 애타게 찾던 한 남학생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무릎을 굽히고 앉아 기다려 주는 모습을 보였고, 이 학생은 결국 문 대통령의 사인을 받았다.

문 대통령은 교실로 이동해 "미세먼지가 탓에 운동장에서 놀 수 없다"는 학생들의 고민에 대해 "전국 초중고 11000개가 넘는 학교마다 간이 미세먼지 측정기를 설치할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미세먼지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한편, 16일 페이스북에는 태권도복을 입고 대통령 앞에서 책가방을 뒤지던 이 학생이 사인을 무사히 받았음을 인증하는 후기 사진이 게재됐다.이 학생은 공책 뒷면에 받은 문재인 대통령의 사인을 공개했는데, 공책에는 '사람이 먼저다! 2017. 5. 15 문재인'이란 글이 쓰여 있다.  

이런 문 대통령의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SNS우리도 오바마와 같은 대통령을 가졌다’, ‘한 치도 꾸밈없고 만들어지지 않은 문 대통령의 모습에 박수!’, ‘대한민국은 진작 문 대통령을 가져야 했다!’, ‘사인 받은 초등학생은 틀림없이 대통령이 꿈일 것’, ‘매일 감동을 주는 문 대통령의 모습에 신난다’, ‘진짜 대통령!’이라는 등의 글들을 올리고 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