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이혜훈 대표, '통합론' 신경 쓰이는데 금품수수설까지:엔티엠뉴스

이혜훈 대표, '통합론' 신경 쓰이는데 금품수수설까지

'의도 갖고 접근한 사람 분별하지 못하고 제대로 차단하지 못해 송구'

2017-08-31     이창재


31
, YTN이 보도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의 금품수수 논란이 사법당국의 수사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와 관련해 이 대표는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바른정당 의원 연찬회 도중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A씨와 6000만원 정도 금전이 오간 것은 맞다고 인정하면서도 이미 다 갚았으며 차용증도 다 있다고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이날 이 대표에게 금품을 제공했다고 YTN과 인터뷰를 했던 이 대표에게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한 A씨는 검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진정이 접수됨에 따라 검찰은 91,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의도를 갖고 접근해 온 사람을 분별하지 못하고 제대로 차단하지 못해서 생긴 일이라면서 A씨와 6000만원 상당의 금품 거래가 오갔으나 이미 다 갚았으며 청탁이나 대가성은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한, A씨와 주고 받은 6000만원에 대해 코디용품, 스타일링 등을 도와줬다. 코디 소품을 가져왔는데 해당 소품에 대해선 물품 처리하고 구입비용을 완납했다. (A씨가)경비썼다고 하는 것도 다 정산해 드렸다고 말한 뒤 금품 외에 더 받은 것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 대표는 A씨와의 관계와 관련해 처음에는 믿고 신뢰하는 관계였다. 선의로 우리 캠프에 자원 봉사하러 오신 분이니 감사한 마음에 좋게 봤다. 1년 이상 가까이 지냈다면서 그러나 한두 달 전부터 정상적인 상황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돈 이야기를 자꾸 나와 이상하다고 생각했다그 다음에는 정치권 인사들에게서 믿을 수 없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더 이상하다고 느꼈다고 답했다.

빌린 돈을 마지막으로 갚은 시점은 서너 달 전인 것 같다고 했다.A씨의 사기 전력에 대해서는 “2~3일 전 인터넷 검색해보다 알았다이미 정치인과 사업가들에게 저와 거의 비슷한 수법으로 접근해 왔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기사가 실명 없이 나갔는데 벌써 여러 의원들로부터 전화 받았다아침에도 현역 의원 4명에게 이 사람 맞느냐고 확인 전화가 왔다고 말하기도 했다.

취재진이 A씨에게 왜 공식적인 후원금이 아닌 사적으로 돈을 주고 받았느냐고 묻자 이 대표는 후원금은 돌려받지 못하는 돈이다. 이 돈은 돌려받을 돈이었다. 제게 권할 때도 형편 될 때 갚으라고 이야기했다. 형편되면 갚으라고 한 분에게 후원금을 내라고 할 수 없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이 대표에게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사업가 A씨가 진정서를 제출했다“91일 배당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씨는 YTN을 통해 이 대표가 20대 총선에 당선되면 사업 편의를 봐주겠다고 해 수 천만원대 금품을 제공했다고 제보하고 검찰에 수사의뢰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창재 기자/micky0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