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중소상인자영업자,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조속한 임명 촉구:엔티엠뉴스

중소상인자영업자,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조속한 임명 촉구

홍 후보자 개인의 문제는 청문회에서 본인이 밝히도록 해야

2017-11-10     신대식
 
9일 오후, 전국유통상인연합회, 전국가맹점주연석회의,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을살리기국민운동본부 등 중소상인자영업자 단체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을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홍 후보자의 재산증여과정에서의 논란, 서울대 발언, 임대차계약의 갑질 의혹 등 야당에서 제기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후보자 본인이 인사청문회를 통해 명백하게 해명하고,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명확하게 책임을 지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먼지털이식 신상 털기가 아닌 정책수행능력과 의지, 철학등 중소벤처기업부의 수장으로서의 자격검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밝혔다.

이들은 현재 600만 중소상인 시장은 대기업유통 재벌들에 의해 포위 고립되어 서서히 죽어가고 있는 경제적 아우슈비츠에 갇혀있다고 주장하면서 지난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대기업특혜, 정경유착의 폐해가 고스란히 남아 아직도 중소상인 자영업 시장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새롭게 출범하는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민국 국민경제의 디딤돌이자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600만 중소상인들의 일자리를 보호하고 발전시켜서 중소유통산업을 부흥시켜야 할 중요한 책임과 역할을 맡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들은 정부부처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중소상인 보호와 육성정책들의 실질적인 컨트롤타워로서의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통해 대기업 유통재벌 중심의 유통산업 성장정책이 아니라 지역경제, 국민경제를 성장 시킬 수 있는 동력으로써 중소상인 정책을 바꿔나가는 정책비전을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홍 후보자에 대한 조속한 임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