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이정미 대표, 'MB,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엔티엠뉴스

이정미 대표, 'MB,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

'MB 수사 처벌이 대한민국 근간 세우는 일'

2018-01-18     윤원태

18
, 오전,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 참석해 전날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이라며, "각종 국정농단의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어제 기자회견은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는 예행연습이 될 것이라며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상납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미 뇌물죄로 기소된 상태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대통령은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의 주변 인사들에 대한 검찰 수사가 대한민국 근간을 흔드는 일이자 정치공작이고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이는 정반대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국정원 대선개입과 특수활동비 상납, 다스 실소유주 의혹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야말로 대한민국 근간을 다시 세우는 일이다라며 반성 한 마디 하지 않고 대신 뇌물을 전달한 사람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라고 한 것은 성실히 일하는 공직자들에 대한 심각한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피의자 스스로 수사 의지를 밝힌 만큼 지체 없이 이 전 대통령을 소환해 국정원 뇌물 상납 사건을 포함해 각종 국정농단의 진실을 한 점 의혹 없이 규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