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펜스 미 부통령과 '강력한 한미동맹 북 나오게 해':엔티엠뉴스

문재인 대통령, 펜스 미 부통령과 '강력한 한미동맹 북 나오게 해'

'평화를 기약하기 위해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함께 발전해 나가야'

2018-11-15     이서형
<사진/청와대>

15, 문재인 대통령은 미 펜스 부통령을 만나 "북한을 대화로 이끌어내고 지금의 상황을 만들어낸 것은 전적으로 강력한 한미동맹의 힘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아세안 정상회의참석차 싱가포르를 방문하고 있는 문 대통령은 선텍(Suntec)에서 마이크 펜스 미 부통령과 면담한 자리에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기약하기 위해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함께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한반도에 평화 흐름이 만들어졌고, 그간 3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이 열렸다"면서 "조만간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과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릴 텐데, 특히 북미정상회담이 이뤄지면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프로세스에는 큰 진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지도력과 결단력 덕분이라 생각하고 늘 감사하고 있다""김 위원장도 트럼프 대통령이 아니었으면 불가능했다면서 감사를 표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부친에 이어 한국과 깊은 인연을 가진 펜스 부통령이 이 여정에 함께 해주셔서 아주 든든하다"고 인사를 잊지 않았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