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이제 유(승민)의원도 솔직하게 말하라':엔티엠뉴스

손학규 대표, '이제 유(승민)의원도 솔직하게 말하라'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유 의원과 통합 인터뷰 알려지자 바른미래당 '부글 부글'

2019-08-08     윤원태

7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이 유승민 의원과의 통합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구체적인 이야기가 많이 진행되고 있구나 느꼈다이제 유 의원도 솔직하게 말하라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유 의원은 이제 난 손학규 퇴진을 말하지 않았다고만 말하지 말고 제대로 이야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 5, 나 원내대표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유승민 의원과 통합하지 않으면 한국당의 미래는 없다유 의원과의 통합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과의 통합 시점을 바른미래당이 정리 되어야 한다. 손학규 대표가 나가야 정리 될 것이라고도 밝혔다.

손 대표는 최고위 공개 발언에서는 나 원내대표 발언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손 대표 최측근으로 꼽히는 문병호 최고위원과 임재훈 사무총장이 나섰다.

문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가 안철수.유승민에게 내년 총선서 같이 하자며 바른미래당을 또다시 스토킹했다면서 스토커 노릇을 계속한다면 한국당을 상대로 접근금지 신청을 낼 것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총선에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는 거대한 태풍이 전국을 강타할 것이다. 이전에는 그 태풍의 눈이 한국당일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으나 지금은 한국당은 비나 뿌리는 열대성 저기압에 불과하다는 것이 요즈음의 평가라고 지적했다.

임 사무총장도 나경원 원내대표의 시대착오적인 망언에 대해 한 말씀 드리지 않을 수 없다면서 손 대표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바미당을 사수할 것이다. 나 원내대표 표현대로 바른미래당이 정리가 되면 대대적인 혁신과 당의 모든 것을 바꾸는 혁명적이고 창의적인 파괴로 반드시 국민 신뢰를 획득하겠다고 엄숙히 표현한다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최고위가 끝난 뒤 유 의원이 허위사실로 비난한 것에 대한 사과를 요구했다는 물음에 내가 왜 사과를 하나내게 사과를 요청하기 전에 주대환 전 혁신위원장에게 사과를 요구하거나 처벌을 요구해야 한다. 왜 손학규한테 사과를 요구하는가라고 답했다.

유 의원과 만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전화도 한 통 하고 문자도 보냈다. 만나자고 했는데 답이 없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혁신위의 공개검증 요구에 대해선 아무런 대답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며 거부 의사를 재차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