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안철수 전 의원, '국민의당 지지했던 분들 마음 헤아리지 못했다':엔티엠뉴스

안철수 전 의원, '국민의당 지지했던 분들 마음 헤아리지 못했다'

황교안 대표와의 만남 질문에 '국민만 만나겠다. 선거와 관련한 분들께 관심이 없어'

2020-01-21     이창재

20
,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은 광주를 찾아 "국민의당을 지지해주시는 많은 분의 마음을 미처 헤아리지 못했다. 서운해 하셨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안 전 의원은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민주의 문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2018년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통합해 바른미래당을 창당한 것에 대해 이같이 사과했다.

안 전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영호남 화합, 국민통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면서 "호남에 기반은 둔 국민의당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 역사의 고비에 물줄기를 바로잡는 역할을 (하며) 옳은 길을 가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안 전 의원이 묘역을 들어가기 전, 일부 시민이 '광주 정신 모독'이라며 항의한 것과 관련해 "저를 지지해주셨던 많은 분께 감사드리고, 그 과정에서 부족했던 저에 대해 사과드리러 왔다. 그 목적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찾아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영삼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데 이어 오후 130분께, 광주 5.18 묘역에 도착해 5.18민중항쟁 추모탑을 참배하고 헌화.분향했다.

안 전 의원은 방명록에 "독재의 벽을 부수고 민주화를 이루기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님들을 추모하며 그 뜻을 가슴 깊이 새기겠다. 평화와 인권이 살아 숨 쉬는 나라, 공정한 사회, 반칙과 특권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진정한 진짜 민주주의를 실천하겠다"고 썼다.

이어 윤상원.박기순 열사 묘 앞에서 잠시 무릎을 꿇고 비석을 어루만지던 안 전 대표는 취재진을 뒤로 물린 뒤 묘역을 응시하며 홀로 참배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안 전 의원의 광주행에는 안철수계인 바른미래당 권은희.김삼화.김수민.신용현.이동섭 의원과 호남계 박주선.주승용.김동철 의원, 당권파 최도자 의원이 동행했다.

한편, 안 전 의원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국민만 만나겠다. 선거와 관련한 분들께 관심이 없다"고 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