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김종인 위원장, 잇단 통합당 후보들 막말에 '참으로 송구':엔티엠뉴스

김종인 위원장, 잇단 통합당 후보들 막말에 '참으로 송구'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 주시면 다시는 여러분 실망하는 일 없도록 하겠다' 사과

2020-04-09     김현민

9
,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연이어 터져 나온 후보들의 막말과 관련해 참으로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긴급 현안 기자회견을 열고 차명진(경기 부천병) 후보와 김대호(서울 관악갑) 후보의 막말 논란에 이건 말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따질 문제가 아니다. 공당의 국회의원 후보가 입에 올려서는 결코 안 되는 수준의 단어를 내뱉은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국의 후보자와 당 관계자들에게 각별히 언행을 조심하도록 지시했다. 그런 일이 다시는 없을 거라고 약속드릴 수 있다고 재차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이 당에 온 지 열 하루째다. 이 당의 행태가 여러 번 실망스러웠고, 모두 포기해야 하는 건지 잠시 생각도 해봤다면서 그래도 제가 생의 마지막 소임이라면서 시작한 일이고 나라가 가는 방향을 되돌리라는 국민 목소리가 너무도 절박해, 오늘 여러분 앞에 이렇게 다시 나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총선에서 통합당에 한 번만 기회를 주시면 다시는 여러분 실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통합당은 전날 밤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6070대에 끼어있는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 그런데 30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는 발언을 한 김대호 후보의 제명을 의결했다.

또 세월호 자원봉사자와 세월호 유가족이 텐트 안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문란한 행위를 했다며 세월호 막말을 일삼은 차명진 후보를 윤리위에 넘기기로 했다.

대국민 사과를 한 김 위원장은 이어서 대학생과 대학원생 1인당 100만원씩의 특별재난장학금 지원을 꺼내 들었다.

김 위원장은 아르바이트를 해서 등록금에 보태겠다는 대학생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이해하고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정부는) 긴급재정명령권 발동을 우물쭈물하지 말고 이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신세돈 공동선대위원장은 재원 조달 방안에 대해 대학생.대학원생을 합해 200만 명이라 보고 100만 원씩 지급하면 23조원 정도 들어간다. 교육부 예산을 볼 때 대통령의 의지만 있으면 조달하는 데 큰 무리가 없다면서 대통령이 긴급재정경제명령권을 발동하면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