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주호영 원내대표, 영화 대사 인용하며 추미애 장관 압박:엔티엠뉴스

주호영 원내대표, 영화 대사 인용하며 추미애 장관 압박

'(추 장관)이미 검찰을 파괴하고 정권을 지킨 공이 높다' 비꼬기도

2020-10-24     김현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영화 친구의 대사 고마해라 마이 묵었다를 인용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23, 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미 검찰을 파괴하고 정권을 지킨 공이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추 장관은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을 수사하지 못하도록 막은 일,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수사한 사람을 전부 내친 일, 권언유착 사건 때 한 일 등이 다 드러났다정권에 공을 세울 만큼 세웠다. 족함을 알면 지금이라도 그만두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어제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 국감을 통해 새로운 사실이 많이 나왔는데, 총장이 장관 부하냐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다면서 추 장관 얘기대로 부하라면 부하 두 명(윤석열 검찰총장,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에게 들이받히는 수모를 당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보통 사람이라면 부끄러워서라도 박순철 남부지검장이 아니라 추 장관이 그만둬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법사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을 향해서는 일구이언, 표리부동, 궤변의 전형을 국민들께 보여줬다고 비판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