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2010 칠레요리 페스티벌’ 9월 11일까지 개최:엔티엠뉴스

‘2010 칠레요리 페스티벌’ 9월 11일까지 개최

2010-09-09     문화부

대한민국에서 칠레요리의 진정한 맛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될까?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맛이나 팔기 위해 대량 생산된 음식이 아니라, 칠레 고유의 풍미를 살린 칠레요리를 맛볼 수 있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 9월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일주일 동안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마르코 폴로(Marco Polo) 레스토랑에서 개최되는 ‘2010 칠레요리 페스티벌 위크’가 바로 그것.

주한칠레대사관 상무관실(프로칠레_Prochile)에서 주최하고 와인즈컴퍼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칠레의 유명 쉐프 ‘삘라르 로드리게스(Pilar Rodriguguez)’가 칠레 고유의 맛을 선보이는 한편, 칠레인과 한국인이 혼합된 퓨전밴드인 ‘치코밴드’가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2010 칠레요리 페스티벌 위크 런칭 VIP 갈라디너는 주한칠레대사 에르난 브란테스(Hernán I. Brantes)가 참석한 가운데 칠레 유명 쉐프인 삘라르 로드리게스의 고급스러운 칠레 고유의 코스요리가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농어와 매콤한 해산물, 꽃등심, 양파와 레드와인 젤리 등 다양한 칠레요리를 선보였고, 그 동안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칠레 고유의 맛을 본 참가객들은 칠레의 맛과 문화를 마음껏 향유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VIP 디너에는 유명 언론사뿐만 아니라 나동주, 백승환 씨 등 유명 블로거들을 초청해 칠레요리를 대중의 입장에서 다른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는 직접적인 계기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식사 후에는 VIP를 비롯한 칠레대사, 쉐프, 프로칠레 상무관이 함께 포토이벤트를 펼치는 등 모두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주한칠레대사관 상무관실(프로칠레_Prochile) 상무관인 에르난 구띠에르(Hernán Gutiérrez)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인들의 건강을 위한 안전 먹거리로 칠레의 우수한 식재료인 농,축,수산물이 많이 애용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0 칠레요리 페스티벌은 오는 9월 11일까지 코엑스인터콘티낸탈호텔 및 그랜드인터콘티낸탈 호텔에서 계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