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한국해양연구원, 제2회 해양문고 독후감 대회 개최:엔티엠뉴스

한국해양연구원, 제2회 해양문고 독후감 대회 개최

2011-05-03     김윤정
 
한국해양연구원(원장 강정극)이 제16회 바다의 날(5월 31일)을 기념하여 5월 9일부터 6월 3일까지 ‘제2회 해양문고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연이 주최하고 해양경찰청이 후원하는 ‘제2회 해양문고 독후감 대회’는 전국의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이면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으며, 입상자에게는 한국해양연구원장상, 해양경찰청장상 등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고 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한국해양연구원이 발행하는 ‘미래를 꿈꾸는 해양문고’ 시리즈 총 16권 가운데 한권을 읽고 5월 9일부터 6월 3일까지 독후감을 작성하여 이메일(hhkang@kordi.re.kr)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고.

해양문고는 과학자들이 해양생물자원 연구 및 지구온난화, 파도와 모래의 상호작용 등 지금까지 만날 수 없었던 바닷속 이야기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단행본이다. 바다와 과학을 사랑하는 학생이라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 한 행사로 보여진다.

한편, 5월 28일(토)에는 제16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연구원 직원 가족 및 지역 시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연구원 개방행사를 개최한다.

해양연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관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문을 활짝 열어 둘 예정이며, 신나는 놀이마당과 과학마술쇼, 과학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윤정 기자/ntmnews@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