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빅뱅 탑, 싱글 ”DOOMDADA” 발매

김양하 | 기사입력 2013/11/15 [16:54]

빅뱅 탑, 싱글 ”DOOMDADA” 발매

김양하 | 입력 : 2013/11/15 [16:54]
<출처 : YG 라이프 블로그>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T.O.P이 오늘 15일 정오에 싱글 앨범 'DOOMDADA(둠다다)'를 발표 하였다. 이는 TOP 솔로곡 'Turn it up'을 발표 한 지 3년 5개월만에 내보인 곡이다.  탑은 '지금까지 만들어 놓은 10곡이 넘는 곡들 중에서 마음에 쏙 든 노래는 DOOMDADA다.'라고 말 한 바가 있다.  

  'DOOMDADA'의 작사는 TOP이 하였고, 작곡은 TOP과 빅뱅의 'BAD BOY',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등을 작곡한 Choice37이 공동 작업을 하였다. 이 곡은 탑의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로 지금까지 들을 수 없었던 탑의 빠른 랩핑을 들을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태양의 '링가링가'를 작업한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지금까지 시도해보지 않았던 엽기적이고 공격적이며 초현실적인 면을 컨셉으로 하여 이미 촬영을 마쳤다. 이는 영화 '동창생'에서 보여준 이미지와 180도 다른 면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빅뱅은 올 하반기에 승리, 지드래곤, 태양, 탑 순서로 활발하게 솔로 활동을 하였으며, 이제 완전체 '빅뱅'으로 돌아가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일본에서 6대 돔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투어는 총 77만명의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고 이 수치는 해외 가수는 최초라고 YG관계자는 전하였다.

<김양하 기자/yeye1028@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