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세계 70개국으로 확산되는 글로벌 가상화폐 유엔코인:엔티엠뉴스
로고

전세계 70개국으로 확산되는 글로벌 가상화폐 유엔코인

최인규 | 기사입력 2015/01/25 [17:13]

전세계 70개국으로 확산되는 글로벌 가상화폐 유엔코인

최인규 | 입력 : 2015/01/25 [17:13]

비트코인과 여러 알트코인의 문제점을 개선한 가상화폐 유엔코인(UNCOIN)이 지난 12월 등장했다.

유엔코인의 특징은 비트코인의 알고리즘을 그대로 계승하고 비트코인의 단점인 트랜젝션(Transaction)의 시간을 단축했으며 채굴(Mining)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대폭 줄였다.

또한 대규모 채굴작업으로 인한 화폐 불균형 해소를 잡았으며 유엔코인의 증명 스테이크 시스템은 네트워크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지갑에 코인을 보유하는 것만으로 소유자에게 연간 2%의 보상이 주어지는 포스(POS)마이닝이 적용되어 복리 이자가 생기는 가상화폐다.

비트코인과 유사한 알트코인(Altcoin)류의 가상화폐를 채굴 하려면 기술에 정통해야하고 고가의 하드웨어를 구입해야하는 어려움과 전기료 등 유지보수 비용도 만만치 않다고 잘 알려져 있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기준 화폐로 거래되는 다양한 암호화 화폐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채굴을 통해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POW(Proof of Work)방식과 소유권을 증명하는 POS(Proof of Stake)방식 등 그 종류는 약 1,000여 가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세계 이용자는 유엔코인 플랫폼을 구성하는 공개된 거래장부 블록체인과 암호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안전하게 분산화 된 DNS로 운영되며 개인과 개인의 자율적 합의에 따라 거래가 형성된다.

중앙기관이나 은행에 대한 간섭 없이 개인 스스로가 재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상거래에 이상적으로 설계 되었다. 유엔코인은 세계 금융 법에 준수하므로 비트코인에서 문제가 되었던 불법 자금세탁 및 마약, 무기 등의 거래에 이용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유엔코인은 유엔(United Nations)의 사명인 전쟁방지, 지구보호, 인류복지, 금융융합의 정신을 지향하며 유엔 NGO 단체를 후원하고 목적사업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세계 공유지"란 공해, 해저, 남극대륙, 성층권, 우주 및 가상공간 등과 같이 국가 관할권내에 속하지 않는 지역을 말하는데 이러한 지역에 대해서는 국가주권의 개념이 일반적으로 적용될 수가 없다. 이러한 세계 공유지를 모든 국가들이 합법적, 평화적,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하며 이들 지역은 경제적인 부를 공유해야 한다는 것이 유엔 산하 NGO 기구에서의 중요한 인식이다.

이를위해 "세계 공유화폐"의 필요성과 대안으로 커먼즈 통화(Commons Curency)인 유엔코인이 탄생하였다.

지난 11월 UN NGO 세계평화재단의 공식 코인으로 인정받으며 세계 각국의 유엔 NGO 산하기구와 연대하여 강한 결속력을 바탕으로 조직적인 유엔코인재단(UNcoin Foundation)을 형성하고 있다.

유엔코인은 가상화폐를 뛰어넘어 일반적인 기존 화폐를 보완하면서 그 지위를 더욱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유엔코인이 여러 가상화폐와 비교되는 부분은 투기 보다는 효율적인 지급결제 수단으로 활용되는 점이다.

유엔코인의 화폐단위는 'UNC'이며 1 UNC(1 uncoin, 1 유엔코인), 0.001 UNC(1mUNC, 1밀리 유엔코인), 0.000001 UNC(1uUNC, 1마이크로 유엔코인), 0.00000001 UNC(1 union, 1유니온) 이렇게 8자리로 분할이되 상거래에 불편함이 전혀 없으며 전 세계 72억 인구가 20코인씩 최적화 되도록 금융시장에 설계되었다.

기존 가상화폐가 지닌 특징 중 하나인 유엔코인은 현금과 유사하면서 거의 수수료가 제로며 제3자에 대해 의존하지 않고 신속하게 국제 결제를 할 수 있는 암호화폐라는 점이다.

미국유엔코인재단(Uncoin Foundation)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맨해튼 중심에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59층에 위치하며 세계 각국에도 유엔코인재단 설립을 준비 중 이다.

유엔코인재단의 설립목적은 1.유엔 산하 NGO기구의 목적사업 지원, 2.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 3.유엔코인 산업화, 4. 유엔코인 관련 미래기술 연구지원 사업 및 연구 성과에 대한 실용화, 5. 유엔코인 분야 기관, 단체, 대학, 연구소, 기업 등과 상호연계기술 협력, 6.그 밖에 재단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등이며 주요 3대사업은 가상화폐 멘토링, 지구 환경보호 사업, 유엔코인 장학 사업이다.

유엔코인재단은 재단 외 UNCOIN. INC로도 설립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내에서 유엔코인 가상화폐 활동 영역을 법률적으로 철저하게 보호받고 있다.

유엔코인재단 한국지부 관계자는 현재 유엔코인의 브랜드 가치가 워낙 높다보니 비슷한 유사코인이 세계 각국에 출현하고 있다고 알렸다.

유엔코인은 유엔코인 공식사이트( www.uncoin.info )를 통하여 정보가 제공되어지며 공식 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배포되는 것은 유엔코인을 가장한 제2의 유사화폐로 간주하고 이런 혼돈으로 피해를 입는 것을 주의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제 유엔코인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해외쇼핑 등 결제를 할 수 있는 실체를 가진 가상화폐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유엔코인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서 전자지갑을 다운 받으면 전세계 어디에서든지 거래가 가능하다.

비트코인의 바통을 이어받은 제2의 가상화폐 유엔코인. 지금 글로벌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새로운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