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논술 입시 전문학원 ”지혜의샘” 주목!:엔티엠뉴스
로고

논술 입시 전문학원 ”지혜의샘” 주목!

최인규 | 기사입력 2015/04/21 [14:59]

논술 입시 전문학원 ”지혜의샘” 주목!

최인규 | 입력 : 2015/04/21 [14:59]
 
 
갈수록 치열해지는 입시 경쟁 속에서 최근 논술전형으로 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또한 입시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필요한 자기소개서, 대학교 리포트 등 여러 분야에 논술능력은 필요하다.

하지만 논리적인 글쓰기가 기초인 논술 역시 쉽게 준비하기에는 어려운게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입시 논술 전문학원 '지혜의샘(대표 유주미)'이 차별화된 논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대치,평촌에 위치한 지혜의샘 논술학원은 초중고를 대상으로 입시 논술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입시논술 전문학원으로 논술,자기소개서,면접 등 고입,대입의 합격은 물론 나아가서 상대를 읽어내는 사고력을 기르는 리더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혜의샘은 단순히 이론을 배우고 문제를 푸는 기계식 학습에서 탈피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스스로 고민할 수 있는 토론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상대를 바라볼 수 있는 힘 자체를 기르는데 초점을 맞춰 교육한다.

특히 지혜의샘은 첨삭 강화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첨삭지도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무엇이 왜 틀렸는지 그리고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를 점검하고 어떻게 고치면 되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조언을 할 수 있다.

우선 같은 그룹의 학생들의 글을 함께 보는 공개첨삭을 통해 1차 분류를 통과했는지를 파악한다. 자신의 글이 틀린건지 혹은 다른 것인지를 점검하는 공개첨삭을 통해 출제자의 의도와 채점자의 채점기준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그 후 대면첨삭과 서면첨삭을 통해서 기본적인 구성, 근거의 적합성, 표현의 적절성 등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 지도한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지혜의샘 유주미 원장은 "첨삭을 하지 않고 학생들이 강의만 듣는다면 '아 그렇구나'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학생이 쓴 글을 보면 같은 문제라고 해도 틀린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을 고쳐주는 작업을 하고 상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아는데 읽기를 잘못했을 때는 읽기의 주장과 근거, 핵심 문장과 부연설명을 왜 잘못 읽었는지에 대한 다양한 문제의 원인을 알려줌으로써 해결 방안에 대해 스스로 다시 고민하는 작업을 거칠 수 있기 때문에 첨삭이 가장 중요한 논술 교육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지혜의샘은 끊임없이 연구하는 전문 강사진 또한 큰 자랑거리다.

현재 안양,과천,안산 지역의 특목고,자사고를 비롯하여 다수의 고등학교 및 재수종합반에 출강 중인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주 스터디를 통하여 최신 논술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학교 측 채점기준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교수법에 대해 연구하여 변화하는 논술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비하며 체계적인 교육법을 꾸준히 연구 개발 중이다.

또한 학생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는 지혜의샘은 멘토 시스템을 운영하여 학생의 성향과 희망대학을 고려하여 학생의 장점은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하는 입시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혜의샘 유주미 원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는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연구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논술학습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나아가서 상대를 읽어내는 사고력을 길러 우수한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 031-387-0703(평촌본원) / 02-561-0703(대치점) >

< 지혜의샘 강사진 >
 
 
 
 

http://www.wisenonsu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