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베 총리, 또 오리발! '군 위안부 강제 연행 증거없다' 망언:엔티엠뉴스
로고

아베 총리, 또 오리발! '군 위안부 강제 연행 증거없다' 망언

한.일 회담에서 합의된 위안부 문제 또 건드려, 박근혜 정부에 부담줄 듯

김유진 | 기사입력 2016/01/19 [00:35]

아베 총리, 또 오리발! '군 위안부 강제 연행 증거없다' 망언

한.일 회담에서 합의된 위안부 문제 또 건드려, 박근혜 정부에 부담줄 듯

김유진 | 입력 : 2016/01/19 [00:35]

오리발도 이쯤 되면 신의 경지에 오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일외무회담에서 위안부 문제 합의로 국내 비난여론이 높은 가운데,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군위안부 강제연행의 증거가 없다는 입장을 밝혀 한국 국민들을 자극하고 있다.

18, 도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참의원 예산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아베 총리는 여당 의원의 질의에 "이제까지 정부가 발견한 자료 중에서 군과 관헌에 의한 이른바 '강제연행'을 직접 보여주는 기술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을 2007년 각의(국무회의)에서 결정했다""그 입장에는 어떠한 변화도 없다"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군의 관여'에 대해 "위안소 설치, 위생관리를 포함한 관리, 위안부 이송에 대해서는 구 일본군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여했다는 것"이라며 "위안부 모집은 군의 요청을 받은 사업자가 주로 했다는 점은 전부터 말해왔다"고 말했다.

추운 날씨에도 주한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을 지키기 위해 학생들이 노숙 농성을 하고, 회담이 잘못된 것이란 의견과 소녀상 이전 반대 의견이 높은 가운데 위안부 문제 합의를 밀어 부쳤던 박근혜 정부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발언을 한 것이다.

아베 총리의 이날 발언은 지난 201410, 일본내 역사연구 단체 역사학연구회가 성명을 통해 "일본군에 의해 강제 연행된 '위안부'가 존재한 것은 분명하다"고 한 것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주장이다.

아베 총리는 지난달 한.일 위안부 합의와 관련, "일본 정부는 일.한간 청구권 문제가 1965년 청구권 협정을 통해 법적으로 최종 해결됐다는 입장을 취했고, 이 입장에는 어떠한 변화도 없다"고 밝힌 뒤 "이번 합의에 의해 '전쟁범죄'에 해당하는 유형을 인정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일본의 마음을 소중히 하는 당'의 나카야마 교코(中山恭子) 의원이 "국제사회에서 일본에 대한 비방·중상이 있는데 역사적 사실을 제대로 알려서 명예를 지켜야 한다"고 지적한데 대해 "외국 언론을 포함해 바르지 않은 사실을 근거로 일본을 비방.중상하고 있다는 점은 사실"이라고 답했다.

이어 "성노예라든가 20만명이라는, 사실이 아닌 비판을 받은 것도 사실인 만큼 정부는 이런 것들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외무상도 같은 자리에서 해외 언론이 군위안부를 '성노예'로 기술하는데 대해 "부적절한 표현"이며 "사실에 입각하지 않은 표현"이라고 주장했다.

기시다는 "'성노예'라는 사실에 반()하는 표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일본의 생각"이라며 "한국 정부는 이 문제에 관한 공식 명칭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뿐임을 재차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한 주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에 대해서는 "한일합의에 입각해 한국이 적절히 대처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이런 아베 총리와 기시다 외무상의 발언에 대해 왜 박근혜 정부는 즉각적인 반박 논평을 내놓지 않고 있느냐는 의구심과 함께 과연 한.일 위안부 합의안이 어떤 것이었는지 국민들에게 밝혀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차 힘을 얻고 있다.

누리꾼들은 어떤 합의였기에 아베와 일본이 당당하게 헛소리를 하는건가?”란 의문과 함께 절대 일본은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한국을 얕보고 있기 때문”, “소녀상 이전은 전적으로 민간 몫이라는 대통령의 말을 믿을 수 있는건가?”, “한 마디로 아베와는 어떤 협상도 해서는 안된다”, “계속 헛소리하는 것을 두고만 봐야 하나?”라는 등 아베 총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김유진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