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NSC 소집: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NSC 소집

새 정부의 남북 화해 손짓에 북한은 미사일 도발

이서형 | 기사입력 2017/07/04 [21:44]

문재인 대통령,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NSC 소집

새 정부의 남북 화해 손짓에 북한은 미사일 도발

이서형 | 입력 : 2017/07/04 [21:44]
<사진/청와대>

4
,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 소집을 지시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이날 오전 940분께, 평안북도 방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불상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포착하고 정의용 안보실장에 보고했고, 오전 945, 정 실장은 문 대통령에게 1차 보고를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오전 957분부터 2, 3, 4차까지 보고를 받았다.

이날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문 대통령이 오늘 오전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북한의 미사일 발사 사실을 보고받고 오전 1130NSC 상임위를 소집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정 안보실장 주재로 열리는 NSC 상임위가 소집된 것은 지난달 529일 이후 36일만이다.


이번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일본 배타적 경제수역에 떨어졌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NHK는 일본 방위성 등을 인용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합참에 따르면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은 930km비행했. 북한이 지난달 8, 강원도 원산 일대서 동해 방향으로 지대함 미사일 수발을 발사한 지 한 달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다시 미사일 발사를 함으로써 문재인 정부가 제시하고 있는 남북 평화무드는 당분간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