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엔비디아 지포스 GPU, 윈도우 7에서 최상의 게임 환경 구현:엔티엠뉴스
로고

엔비디아 지포스 GPU, 윈도우 7에서 최상의 게임 환경 구현

앞으로 수년 동안 PC게임 환경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과학부 | 기사입력 2009/10/23 [11:57]

엔비디아 지포스 GPU, 윈도우 7에서 최상의 게임 환경 구현

앞으로 수년 동안 PC게임 환경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

과학부 | 입력 : 2009/10/23 [11:57]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엔비디아(kr.nvidia.com, CEO 젠슨황)는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PU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우 7(Window 7)의 결합으로 최상의 PC 게임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제품 사업부의 마이크 이바라(Mike Ybarra) 제너럴 매니저는 “병렬 프로세싱, 물리연산, 3D 입체 영상 분야의 진보를 통해 GPU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이러한 발전이 윈도우 7, 다이렉트엑스(DirectX) 11, 다이렉트컴퓨트(DirectCompute)에 반영되어 앞으로 수년 동안 PC게임 환경 변화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윈도우 7 PC는 엔비디아 지포스 GPU를 통해 다음과 같은 전례 없는 몰입감을 제공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 엔비디아 3D 비전(3D VISION)TM: 2D 세상을 생생한 3D 경험으로 바꾸는 기술로, 각 게임 캐릭터와 오브젝트에 현실감 넘치는 입체감을 부여해 화면 밖으로 튀어나올 것만 같은 영상을 구현한다.
· 엔비디아 피직스(PhysX) TM: 정적인 게임 속 세계에 생기와 역동성을 부여한다. 현실세계와 같이 벽이 무너지고, 유리가 부숴지고 나무가 바람에 휘어지며 물줄기의 느낌도 살아나게 된다.
· 엔비디아 SLI TM: 여러 지포스 GPU를 한대의 PC에서 사용 최고화질, 최고속도의 프레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윈도우7에서 SLI를 사용하면 기존 윈도우 OS보다 평균 15% 빠른 성능을 보인다.
· 다이렉트컴퓨트: GPU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서 게임 개발자들은 성능에 대한 타협 없이 다이렉트컴퓨트를 통해 새로운 시각효과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는 이미지 포스트-프로세싱, 쉐이딩&라이팅 효과, 인공지능 등이 포함된다.
· 다이렉트엑스 11: 차세대 다이렉트 3D API로서, 게임개발자는 다이렉트엑스 11을 통해 엔비디아가 최근 발표한 페르미(Fermi) GPU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2010년 발표될 게임타이틀의 시각효과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존 페디 리서치社의 존 페디(Jon Peddie) 선임 애널리스트는 “PC 게임은 지속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엔비디아는 이러한 PC 게임을 선도하고 있다”며, “뛰어난 그래픽, 3D 입체 영상, 첨단 피직스 물리엔진 등을 갖춘 엔비디아 지포스가 제공하는 게임 경험은 기존 게임 콘솔이나 다른 제품과는 구별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윈도우7과 엔비디아 GPU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kr.nvidia.com/windows7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 윈도우7과 지포스 GPU 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다이렉트컴퓨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WHQL 인증 드라이버를 http://kr.nvidia.com/drivers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