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북한, 일본 상공 지나가는 미사일 발사! '화성 12형' 유력:엔티엠뉴스
로고

북한, 일본 상공 지나가는 미사일 발사! '화성 12형' 유력

합동참모본부, '비행거리 약 2700여km, 최대고도는 약 550여km로 판단'

이규광 | 기사입력 2017/08/29 [20:05]

북한, 일본 상공 지나가는 미사일 발사! '화성 12형' 유력

합동참모본부, '비행거리 약 2700여km, 최대고도는 약 550여km로 판단'

이규광 | 입력 : 2017/08/29 [20:05]
<사진/DB>

합동참모본부는 29, 오전 557분께, 평양시 순안 일대에서 불상인 탄도미사일 1발이 일본 상공을 지나 북태평양 행상으로 발사됐다고 밝혔다.

이날 합참은 비행거리는 약 2700km, 최대고도는 약 550km로 판단했으며 추가 정보에 대해서는 한미가 정밀 분석 중이라고 밝혔다.

북한이 일본 영공을 넘어 북태평양 쪽으로 미사일을 쏜 것은 지난 19988월 대포동 1호 발사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정부는 이날 오전, 성명을 내고 북한은 오늘 평양 순안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정부는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연이은 전략 도발에 대해 신규 제재 결의 2371호를 채택하여 국제사회의 엄중한 메시지를 발신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또다시 도발을 한데 대해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에 비핵화만이 자신의 안보와 경제발전을 보장하는 진정한 길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무모한 도발 대신 조속히 비핵화를 위한 대화의 길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재차 촉구했다.

정부는 또 북한이 핵·미사일 도발을 지속한다면 우리는 굳건한 한미 동맹을 바탕으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더불어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민의 생명과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이날 오전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과 전화통화를 해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을 논의했다고 외교부 당국자가 밝혔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