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 대표, 통합반대파 향해 '창당 할 거면 당을 나가서 해야 할 일':엔티엠뉴스
로고

안철수 대표, 통합반대파 향해 '창당 할 거면 당을 나가서 해야 할 일'

당무위 열어 통합반대파들 당원권 정지시켜 전당대회 참석 못하게 할 듯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1/23 [00:56]

안철수 대표, 통합반대파 향해 '창당 할 거면 당을 나가서 해야 할 일'

당무위 열어 통합반대파들 당원권 정지시켜 전당대회 참석 못하게 할 듯

신대식 | 입력 : 2018/01/23 [00:56]

22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바른정당과의 통합 반대파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당은 통합반대파 의원들의 당원권을 정지시켜 전당대회 방해 시도를 사전에 차단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당무위원회 의장인 안 대표는 해당 행위에 대한 대책 논의의 건을 안건으로 23일 당무위원회의를 소집을 예고했다.

이날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통합반대파를 향해 별도로 창당을 할 거라면 국민의당을 나가서 해야 할 일이라며 당 대표로서 원칙과 기강을 바로 세우기 위해 당헌.당규에 정해진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에 명단을 올린 통합반대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징계를 검토 중이다.

특히, 반대파 중 이상돈 의원의 당원권을 정지하면 이 의원의 전당대회 의장 자격이 박탈되고 이렇게 되면 통합반대파의 전대 무산 시도는 차질을 빚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당원권이 정지된 통합반대파 의원들은 전대 참가 자체가 어려워져 토론으로 전대를 지연시키겠단 반대파의 계획은 실현 불가능해진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국민의당 일이니 국민의당이 알아서 할 것이라면서도 나가겠다는 비례대표를 제명하는 것이 옳다는 생각을 전했지만 안 대표는 비례대표 출당에 거부감을 느끼고 있어 합의이혼가능성이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다.

한편, 합당 반대파인 개혁신당 창당추진위원회는 이날 안철수 사당화 방지안을 발의했는데, 전당대회를 동일한 장소와 시간 내에 개최토록 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앞서 안 대표는 당규 신설을 통해 오는 24일 전당대회를 전국 23곳에서 개최키로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