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성태 원내대표, '드루킹 특검 성역없어, 김경수.검경도 포함':엔티엠뉴스
로고

김성태 원내대표, '드루킹 특검 성역없어, 김경수.검경도 포함'

'특검 법안 명칭에서 대통령과 민주당을 제외한 것은 맞지만 인지사실 제외는 아냐'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5/16 [12:36]

김성태 원내대표, '드루킹 특검 성역없어, 김경수.검경도 포함'

'특검 법안 명칭에서 대통령과 민주당을 제외한 것은 맞지만 인지사실 제외는 아냐'

신대식 | 입력 : 2018/05/16 [12:36]

15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드루킹 특검법안과 관련해 "특검 법안 명칭에서 대통령과 민주당을 제외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서 인지된 사실이나 관련성이 확인된 일들조차 제외한다는 것은 아니다. 수사범위는 명확하게 드루킹 댓글 조작에 대한 인지된 사실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나 어느 누구도 성역없이 수사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법안 명칭에서 대통령과 민주당을 제외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서 인지된 사실이나 관련성이 확인된 사람조차 (수사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수사 범위에는 수사기관의 댓글조사 축소.은폐 의혹도 포함된다면서 민주당이나 일부 언론에서 성급하게 김경수 의원 등 성역없는 수사를 할 수 없다고 일찌감치 선긋기를 하는 건 대단히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한변호사협회가 가장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인사, 정치적이지 않고 법조인의 양심을 걸고 특검의 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그런 훌륭한 인사들을 추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여야가 전날 합의한 특검 법안은 변협이 특검후보로 4명을 추천하면, 3당이 이중 2명을 대통령에 추천해 이 중 1명을 임명토록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