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민주, 한나라.새누리당 매크로 조작 사건 검찰 고발:엔티엠뉴스
로고

더민주, 한나라.새누리당 매크로 조작 사건 검찰 고발

‘드루킹’ 같은 일반인의 행위 아닌 정당 공식 선거운동 조직이 매크로 활용 여론조작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6/09 [23:10]

더민주, 한나라.새누리당 매크로 조작 사건 검찰 고발

‘드루킹’ 같은 일반인의 행위 아닌 정당 공식 선거운동 조직이 매크로 활용 여론조작

이규광 | 입력 : 2018/06/09 [23:10]

지난 7,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새누리당의 매크로(자동입력반복) 프로그램을 이용한 여론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강력 대처하기로 하고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지난 5, ‘한겨레신문의 보도로 드러난 한나라당.새누리당 선거 캠프의 매크로 사용 정황 의혹과 관련해 민주당은 민의를 왜곡하여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로 규정했다.


민주당은 피고발인들의 혐의는 더욱이 드루킹과 같은 일반인의 행위가 아닌 정당의 공식 선거운동 조직이 매크로를 활용해 여론조작을 행한 것으로서 그 죄질이 훨씬 중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발 대상을 새누리당.한나라당에서 매크로를 사용한 불법 여론조작 행위의 지시.유도.실행 등에 가담한 모든 자로 하고 이들에 대해 형법의 업무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해달라고 요청했다.

민주당은 지금 이 순간에도 증거인멸이 행해지고 있지는 않은지 매우 우려된다, 공소시효 만료 전에 검찰이 신속한 수사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검찰은 사건을 배당해 직접 수사할지 경찰이 수사하도록 한 뒤 수사를 지휘할지 여부를 조만간 결정할 예정이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