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엔진오일 없이 주행, 한국 기네스 기록:엔티엠뉴스
로고

엔진오일 없이 주행, 한국 기네스 기록

세계적으로도 찾기 힘든 독특한 기록도전

생활과학부 | 기사입력 2009/11/19 [00:02]

엔진오일 없이 주행, 한국 기네스 기록

세계적으로도 찾기 힘든 독특한 기록도전

생활과학부 | 입력 : 2009/11/19 [00:02]

자동차 내에 들어 있는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하고 무오일 상태에서 주행하는 이색적인 기록도전이 한국기록원 주관으로 열렸다.

한국기록원(원장 김덕은)은 (주)모리스오일에서 18일 아침 7시 15분 판문점(임진각)을 출발해 대전까지 총 267km의 무오일 주행시험을 펼쳐 한국 기네스 공식 기록으로 인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전은 임진각을 출발해 부산센텀시티를 거쳐 대전까지 오는 총 750km를 주행하는 것이었지만 추운날씨와 고양 성산대교 등 출근길 극심한 정체로 인해 도전차량이 1시간 30분동안 도로상에 거의 방치된 상태로 당초 목표 달성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임진각에서 대전까지 총 267km는 완벽하게 주행해 한국기네스 공식기록으로 인정돼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자동차 무오일 주행’ 대한민국 최장기록 인증서를 받았다.

한국기록원에 따르면 이번 도전은 국내에서 최초로 열린 무오일 기록도전으로 1997년식 소나타3(주행거리 19만km)에 들어 있는 디지털모리스 엔진오일을 모두 제거한 채 주행에 나섰다.

이번 기록도전에서 차량을 직접 운전한 오세영((주)모리스오일 대표, 대전시 대덕구 비래동 560-9)씨는 “이번 기록도전은 잦은 엔진오일 교환으로 인한 많은 운전자의 경제적 비용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환경오염 예방 차원에서 도전을 하게 됐다”며 “이번 기록도전이 당초에 계획한 750km에는 못미쳤지만 267km주행도 절반의 성공으로 생각하며 보다 철저하게 준비해 내년 초에는 1,000km이상 도전에 나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참관한 현대자동차 정비센터 염광호 소장(정비기능사 2급)은 “이번 도전은 지나치게 날씨가 추운상태에서 실험이 강행됐으며 차를 하루 이상 방치해 놓은 상태에서 너무 무리하게 실시된 측면이 있다”며 “이에따라 엔진오일이 최악의 상태였고 출근길이 가장 혼잡한 성산대교를 통과하느라 차에 많은 무리가 갔지만 그와같은 악조건 속에서도 267km를 무오일상태로 주행해 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고 박수를 보냈다.

김덕은 한국기록원 원장은 “자동차 엔진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267km를 주행한 이번 무오일 장거리 주행 기록도전은 공식 한국기록으로 인정됐다”며 “최근 기네스월드레코드 기록 심판관과도 이번 기록도전에 대해 비공식적으로 얘기를 나누었는데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기록도전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기록이 갖는 가치를 말했다.

<자료제공: 한국기록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