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나경원 원내대표, "임시국회 열어 '고용세습 국조' 먼저 열어야":엔티엠뉴스
로고

나경원 원내대표, "임시국회 열어 '고용세습 국조' 먼저 열어야"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선 부정적 입장 내비쳐

윤원태 | 기사입력 2018/12/13 [04:50]

나경원 원내대표, "임시국회 열어 '고용세습 국조' 먼저 열어야"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선 부정적 입장 내비쳐

윤원태 | 입력 : 2018/12/13 [04:50]

자유한국당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가 취임 일성으로 압도적인 표 차이로 이미 계파는 종식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12, 나 원내대표는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앞으로 저는 두루 탕평인사, 적재적소에 의원님들의 활동 공간을 열어드림으로써 112명의 의원님들이 적극적으로 문재인 정부를 견제할 것은 견제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역할을 하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당 내 복당파-수당파’, ‘비박-친박이 있다는 평가와 관련해 친한 분들끼리, 생각을 같이하는 분들끼리 모일 수 있지만 상대방을 적대시하는 것은 문제라며 당내에서 그런 용어를 쓰지 말자, 이 용어를 쓰는 것 자체가 자해행위라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치개혁특위와 관련해 12월 임시국회의 필요성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임시국회가 열리면 고용세습 국조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한국 경제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인식을 꼽으면서 “(2기 경제팀 출범이)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매우 우려가 크다대통령의 인식이 바뀌지 않는 한 경제팀의 교체도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국정, 절대로 발목 잡는 방향으로 가지 않겠다. 협조할 것은 과감하게 협조하겠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답방시 국회 연설에 대한 질문에 선결조건이 있다천안함 사과라든지 연평도 해전에 대한 사과라든지. 그것부터 시작해서 비핵화에 대한 진전된 무엇인가는 있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