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희상 국회의장,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토론회’ 참석:엔티엠뉴스
로고

문희상 국회의장,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토론회’ 참석

이재명 경기지사, '지방과 골목.서민과 영세자영업자가 공평히 기회 누리는 사회돼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1/31 [22:17]

문희상 국회의장,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토론회’ 참석

이재명 경기지사, '지방과 골목.서민과 영세자영업자가 공평히 기회 누리는 사회돼야'

신대식 | 입력 : 2019/01/31 [22:17]

31
, 문희상 국회의장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이석현, 이종걸 외 40명의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연구원이 주관하는 지역화폐 활성화방안 토론회에 참석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화폐는 지역경제의 균형성장을 위한 수단으로 고려되고 있다. 국회도 지역경제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오늘 토론회를 통해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획기적인 방안을 모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토론회에 참석한 이재명 지사는 우리 경제의 어려움은 자본, 기술, 배움, 인구가 부족해서가 아니다. 가장 큰 원인은 자원과 기회가 한곳에 쌓여 잠자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 경제도 지방과 골목, 서민과 영세자영업자가 함께 공평하게 기회를 누리는 사회로 바뀌어야 한다. 그것이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담보하는 정책으로 현 정부가 추진하는 소득주도성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지역화폐는 특정 소수가 아닌 다수가 함께 사는 공동체 경제, 합리적 경제구조를 만드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국회의원들도 지역화폐도입 필요성에 대해 일제히 공감의 뜻을 밝혔다.

한편, 행사에는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비롯해 권미혁, 김경협, 김영진, 노웅래, 소병훈, 이종걸 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