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방탄소년단(BTS), 한국 가수 최초 BBMA 시상식 2개 부문 수상!:엔티엠뉴스
로고

방탄소년단(BTS), 한국 가수 최초 BBMA 시상식 2개 부문 수상!

3년 연속 '톱 쇼셜 아티스트'상 수상에 본상인 '톱 듀오/그룹'상까지

김유진 | 기사입력 2019/05/02 [22:09]

방탄소년단(BTS), 한국 가수 최초 BBMA 시상식 2개 부문 수상!

3년 연속 '톱 쇼셜 아티스트'상 수상에 본상인 '톱 듀오/그룹'상까지

김유진 | 입력 : 2019/05/02 [22:09]
<사진/AP>

2(한국시간-현지시간 1), 방탄소년단(BTS)3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석했고, 2년 연속 톱 쇼셜 아티스트 상 수상과 더불어 본상인 음악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톱 듀오/그룹'까지 수상해 새로운 기록을 작성했다.

이날 BTS(RM, 슈가, , 제이홉, 지민, , 정국)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2019 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 참석했는데, 지난 2017년 이후 3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 초청이었다.

BTS는 시상식에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에서 지난 1년간의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소셜 데이터 지수, 글로벌 팬 투표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는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했는데, 올해까지 3번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수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BTS"3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게 돼 너무 영광이다. 오늘 무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도 BTS는 아티스트석 가장 앞줄에 착석해 호스트인 켈리 클락슨의 오프닝 소개부터 타 가수들의 수상과 무대 때마다 카메라에 잡혀 팬들의 큰 함성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BTS는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마룬 파이브(Maroon 5),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댄 앤 셰이(Dan + Shay) 등 그야말로 쟁쟁한 아티스트들을 꺽고 '톱 듀오/그룹' 상 수상을 거머쥐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한국 가수의 '빌보드 뮤직 어워드' 2관왕과 본상 수상은 BTS가 처음으로 당분간 이 기록은 깨지기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자신들의 이름이 ‘BTS’가 호명되자 객석은 팬들의 큰 함성으로 떠나갈 듯 했고 BTS RM"땡큐 아미"라고 소리친 뒤 "빌보드에도 감사하다. 아직까지 이 무대에서 훌륭한 아티스트와 함께 서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RM"이 모든 것들은 우리들이 함께 나눈 작고 사소한 것들이 있기에 가능했다. 아미 파워 역시 대단하다. 하지만 우리는 6년 전과 같은 소년들이다. 같은 생각을 하고 같은 꿈을 꾸고 있다. 함께 꿈을 꾸며 나아가자"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이 마무리 될 무렵, 시상식 호스트 켈리 클락슨은 "다음에 등장할 슈퍼 그룹은 오늘 벌써 2회 수상을 했다.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스트리밍 기록을 격파하고 있다. 최근 히트곡을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 중 하나랑 콜라보했다. 오늘 월드 프리미어 무대를 선사한다"BTS를 소개했다.

이어 등장한 BTS는 팝가수 할시와 함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콜라보 무대를 꾸며 빌보드 시상식장에 있던 모든 참석자들이 기립하게 만들었으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할시는 노래 도중 무대로 나와 멤버들과 함께 눈을 맞추고 춤을 추면서 BTS'케미'를 보였는데, 정국의 어깨에 팔을 올린 뒤 무대를 마무리 하는 모습까지 보여 팬들을 열광케 했다.

<김유진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