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희상 국회의장, UPS 2019 제6차 콘퍼런스 참석:엔티엠뉴스
로고

문희상 국회의장, UPS 2019 제6차 콘퍼런스 참석

문 의장 “미래사회 이끌어갈 인재양성, 교육혁신이 해법”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6/14 [00:25]

문희상 국회의장, UPS 2019 제6차 콘퍼런스 참석

문 의장 “미래사회 이끌어갈 인재양성, 교육혁신이 해법”

신대식 | 입력 : 2019/06/14 [00:25]

문희상 국회의장은 12일 오후, 국회 사랑재에서 열리는 UPS(University competitiveness network President Summit) 2019 6차 콘퍼런스 참석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문 의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게 밀려오고 있다. 이는 산업부문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혁신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오늘날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과학기술의 진보는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말 그대로 혁명적 변화다. 이에 발맞춰 인간의 삶을 긍정적으로 진화시킬 수 있을지는, 인간 스스로의 선택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미래를 만들어갈 것인가 하는 문제는 결국 사람이 핵심이다. 급속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이끌어갈 인재 양성은 시급한 국가적 과제가 아닐 수 없다이에 대한 해법은 우선적으로 교육의 혁신으로 귀결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제6차 콘퍼런스가 시의적절하고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높게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열린 UPS 2019 6차 콘퍼런스에서는 전국 대학 총장들이 참여해 혁신교육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토론을 했다.

토론 후 문 의장은 토론 내용 및 교육제도 개선방안을 담은 건의문을 전달받았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