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여야 3당 원내대표, 방위비 분담금 협상 위해 미국행:엔티엠뉴스
로고

여야 3당 원내대표, 방위비 분담금 협상 위해 미국행

김현민 | 기사입력 2019/11/21 [01:12]

여야 3당 원내대표, 방위비 분담금 협상 위해 미국행

김현민 | 입력 : 2019/11/21 [01:12]

20
, 여야 3당의 원내대표가 한국과 미국의 방위비 분담금 협상을 위한 방미 외교에 나섰다.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등 여야 3당의 원내대표는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 워싱턴DC로 출국했다.

여야 3당 원내대표는 미국 의회와 정부의 주요 인사들과 면담하고 한국과 미국의 방위비 분담금 협상에 관한 국회의 의견을 미국 측에 직접 전달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한다.

이 원내대표는 한미 동맹의 굳건한 정신에 기반해 두 나라가 서로를 존중하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협상 과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한국과 미국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SMA) 3차 회의가 파행한 것을 들며 한미동맹이 최대 위기에 놓여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미국 측에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외교와 안보 분야에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미국의 과도한 요구가 한미동맹에 갈등을 일으켜서는 안 된다는 국민의 우려를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야3당 원내대표는 24일까지 45일 동안 미국의 찰스 그래슬리 공화당 임시의장과 코리 가드너 외교위원회 동아시아.태평양소위 위원장, 제임스 클라이번 민주당 원내총무, 엘리엇 엥겔 민주당 외교위원장, 마이클 매콜 공화당 외교위원회 간사, 한국계 앤디 김 군사위원회 의원 등을 만난다.

또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등 미국 정부 측과도 방위비 분담금 문제에 관해 얘기를 나눌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