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법무장관, 채널A 기자+검사장 유착 의혹 조사 필요성 언급: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법무장관, 채널A 기자+검사장 유착 의혹 조사 필요성 언급

'감찰이라든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조사할 필요가 있다. 심각하게 보고 있어'

이창재 | 기사입력 2020/04/01 [22:51]

추미애 법무장관, 채널A 기자+검사장 유착 의혹 조사 필요성 언급

'감찰이라든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조사할 필요가 있다. 심각하게 보고 있어'

이창재 | 입력 : 2020/04/01 [22:5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종편 채널A 기자와 현직 검사와의 유착 의혹에 대해 사실 여부에 대한 보고를 먼저 받아보고, 합리적 의심을 배제할 수 없는 단계라고 본다면 감찰이라든가 여러 방식으로 조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1, 추 장관은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추 장관은 해당 기자의 소속사와 검찰 관계자가 그런 사실이 없다고 부인하는 단계라면서도 사실 여부에 대한 보고를 먼저 받아보고, 합리적 의심을 배제할 수 없는 단계라면 감찰이라든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MBC ‘뉴스데스크는 채널A 이 모 기자가 서울 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신라젠 전 대주주 이철 벨류인베스트먼트 코리아 전 대표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비위를 제보하라며 강압적으로 접근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기자가 지난 22일 금융사기 혐의로 수감된 이 전 대표의 대리인을 만나 유 이사장 등 여권 인사의 비위를 제보하지 않으면 검찰로부터 더 강도 높은 수사를 받거나 가족도 수사 받게 될 것이라는 압박성 발언을 했다.

그러면서 해당 기자가 윤석열 검찰총장의 측근이면서 검사장급인 검찰 고위 간부와의 친분을 앞세우며 가족은 다치지 않게 해주겠다는 조건도 달았다고 주장했다.

채널AMBC 보도와 관련해 소속 기자가 이 전 대표에 대한 검찰의 선처 약속을 받아달라는 부적절한 요구를 받아온 사실을 파악하고 즉각 취재를 중단시켰다며, 내부 규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별도로 MBC에 대해선 취재원과 채널A 기자가 만나는 장면을 몰래카메라로 촬영해 보도한 건 취재윤리에 어긋나고 취재 의도와 배경도 의심스럽다며 사안에 따라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윤 총장의 최측근으로 지목된 검사장도 관련 보도는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