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21대 국회, 국민 체감하는 성과 내어야 할 것':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21대 국회, 국민 체감하는 성과 내어야 할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5/07 [00:39]

이해찬 대표, '21대 국회, 국민 체감하는 성과 내어야 할 것'

이규광 | 입력 : 2020/05/07 [00:39]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1대 국회는 새 국회가 돼야 한다면서 무엇보다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는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6,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민주당은 새로 구성되는 원내지도부를 중심으로 법률이 정한 시한 내에서 6월 첫 국회부터 일을 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미래통합당의 새 원내사령탑 선출과 관련해 “20대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두고 21대 국회의 출발이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도록 함께 협력해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비례 위성정당에 대해 국민으로부터 지난 선거 과정에서 꼼수 비례정당을 만들었다고 여야가 엄청난 지탄을 받았다면서 다시는 그런 지탄을 받지 않도록 국회가 구성되고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코로나19 방역 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것과 관련해 일상생활이 시작되지만 백신이 나오기 전에는 결코 코로나 이전 생활로 돌아갈 수 없다이제 방역은 특별한 일이 아니라 일상적 일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미래한국당에서 교섭단체 구성을 갖고 여러 가지 논의가 있는 모양인데 그런 일이 없도록 정상적인 국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길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촉구하기도 했다.

이는 미래통합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한국당이 19석으로 의원 한 명만 더 들어오면 독자 교섭단체를 만들 수 있는 데 따른 경계심을 표출한 것으로 보여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