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태년 원내대표, '좌고우면하지 않고 다음 걸음 내딛겠다':엔티엠뉴스
로고

김태년 원내대표, '좌고우면하지 않고 다음 걸음 내딛겠다'

'국회법상 상임위 선출 시한 8일, 민주당은 법을 지키는 원칙 유지할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6/06 [00:43]

김태년 원내대표, '좌고우면하지 않고 다음 걸음 내딛겠다'

'국회법상 상임위 선출 시한 8일, 민주당은 법을 지키는 원칙 유지할 것'

이규광 | 입력 : 2020/06/06 [00:43]

5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다음 걸음을 내딛겠다면서 국회법이 정한 일정대로 상임위를 구성하겠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국회 본회의 의장단 선출 표결에 미래통합당이 불참한 것과 관련해 상임위 배분 문제와 자의적 법 해석으로 통합당이 함께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고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법 일정대로 상임위를 구성하고 3차 추경이 시급하니 통합당과는 오늘부터 최대한 협상하고 협의하겠다고 말하면서도 야당이 관행으로 법 준수를 하지 않는다면 원칙대로 행동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원 구성의 공은 통합당에 넘어갔다""통합당의 전향적인 입장 변화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법상 상임위 선출 시한이 68일이라고 강조하면서 민주당은 법을 지키는 원칙을 유지하겠다고 언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