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육군 28사단 태풍연대 장병들, 수해복구 작업에 '땀 뻘뻘':엔티엠뉴스
로고

육군 28사단 태풍연대 장병들, 수해복구 작업에 '땀 뻘뻘'

국방부, '수해 피해지역 주민, 생활 모든 면이 불편하지 않도록 패키지화하여 지원'

신대식 | 기사입력 2020/08/13 [01:59]

육군 28사단 태풍연대 장병들, 수해복구 작업에 '땀 뻘뻘'

국방부, '수해 피해지역 주민, 생활 모든 면이 불편하지 않도록 패키지화하여 지원'

신대식 | 입력 : 2020/08/13 [01:59]

12
,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겪은 경기 지역에서 군 장병들이 수해복구 작업에 나섰다.

이날 경기도 연천군 임진강변 침수 피해 지역에는 육군 28사단 태풍연대 장병들이 투입돼 수해복구 작업을 도왔다.

육군 3군단 공병여단은 강원 인제군 서화면 천도리 양지교가 침수 피해를 겪어 마을 주민들이 고립되자 간편 조립교를 건설했다.

앞서 국방부는 이전에는 인력과 공병 장비 위주로 지원을 했었다면 이제는 주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피해 상황을 면밀하게 판단해 생활의 모든 면이 불편하지 않도록 패키지화하여 지원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패키지화란 피해지역의 토사제거 및 피해복구를 위한 굴삭기, 도져 등 중장비 지원, 피해 주민들의 의식주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급수 차량, 기동형 세탁 및 건조 장비, 침구 세트 지원, 구급차를 포함한 의료지원, 소독과 방역 장비 등을 통합하여 지원하는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