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섭리의 집’ 방문 나눔 봉사

사회부 | 기사입력 2010/05/31 [14:02]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섭리의 집’ 방문 나눔 봉사

사회부 | 입력 : 2010/05/31 [14:02]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은 지난 29일(토) 5월 ‘반딧불이’ 정기행사로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 ‘섭리의 집’을 찾아 나들이 및 식사, 청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문화 자원봉사단과 함께했다. 다문화 자원봉사단은 중국, 필리핀, 미얀마 등 다문화 가정 출신 이주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으로 도움을 받기만 하던 입장에서 작은 마음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참여하게 되었다.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한 할머님들을 위해 금천구 다문화센터의 도움을 받아 5대의 휠체어를 대여해 바깥 나들이가 좀처럼 어려운 할머님들을 모시고 가까운 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봄나들이를 나온 할머님들은 올해 바깥 나들이가 처음이라며 아이처럼 즐거워했으며, 거의 반년 만에 나온 나들이에 눈물을 보이는 할머님도 있었다.

할머님들이 나들이를 하는 동안 ‘섭리의 집’ 안에서는 대청소와 점심식사 봉사가 펼쳐졌다. 이날 점심식사 메뉴는 냉면과 비빔밥으로 여느 맛 집의 음식들보다 더 맛있게 드시는 할머님들의 모습에 봉사자들은 큰 보람을 느꼈다.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으로 참여한 이중호씨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다문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 이번 봉사가 더욱 특별했다”고 말했다.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eduwill.net)은 지난 2009년 7월 ‘에듀윌 사회봉사단 반딧불이’를 창단해 에듀윌의 사회봉사에 뜻을 같이한 일반인 회원 100여명과 함께 각종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