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초만 광고 출연해도 소비자 시선 사로 잡는 CF 스틸러

경제부 | 기사입력 2011/03/30 [03:18]

1초만 광고 출연해도 소비자 시선 사로 잡는 CF 스틸러

경제부 | 입력 : 2011/03/30 [03:18]

CF에서 독특한 개성으로 주목을 받는 조연급 모델을 뜻하는 신조어다. 특히 김경진, 김현숙,유세윤 등 짧은 출연에도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는 개그맨들이 보여주는 코믹스러운 연기와 편안한 웃음은 감초 CF 모델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최근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개그맨 김경진*이 골룸 복장을 하고 출연한 1초 CF가 화제가 되고 있다. 15초 광고 중에 출연한 분량은 딱 1초. 그러나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의 시선은 이미 골룸이 된 김경진과 그의 맛깔 나는 ‘대박’ 대사에 빠지며 즐거움을 느끼고, 그의 미친 존재감에 빠져들고 있다.

김경진이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는 CF는 3월 12일부터 방영되고 있는 ‘11번가 CF <바로가기 대박 혜택>편’. 영화 반지의 제왕을 배경으로 간달프 박봄 등 2NE1이 11번가의 다양한 바로가기 혜택을 중독성 강한 바로가기송(song)과 함께 표현했다. 이번에는 반지원정대라는 스토리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특별히 개그맨 김경진을 모델로 발탁, 골룸으로 등장시켜 드라마틱한 CF 배경에 완벽한 골룸 연기로 재미를 더해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11번가 브랜드 전략 조재형 그룹장은 “반지원정대 캐릭터 중 가장 유명한 골룸 캐릭터를 찾던 중 최근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다양한 캐릭터 소화가 가능한 개그맨 김경진을 채택하게 되었다”면서 “반지원정대라는 알기 쉬운 배경과 중독성 강한 음악, 11번가 대표모델 2NE1의 코믹 연기, 무엇보다도 재미를 극대화하고 완벽한 골룸 캐릭터 연기가 녹아있는 CF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새롭고 참신하게 전달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오지호, 김성수 등 인기스타가 출연한 ‘헛개 컨디션 파워 CF <클럽>편’에서도 마지막 장면에 막돼먹은 영애씨의 김현숙이 등장한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술자리가 무르익었을 때, 두 남성의 눈에는 주위 여성들이 예뻐 보이기 시작한다. 그때 숙취해소를 위해 두 주인공은 헛개 컨디션파워를 마시게 되고, 마냥 예뻐 보였던 여성은 갑자기 막돼먹은 영애씨로 바뀌게 돼 반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CF 전반에 개그맨이 나와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 국순당 CF도 있다. 황정음이 메인 모델인 국순당 CF에 유세윤, 장동민, 유상무가 모델로 발탁, 기자로 변신해 열띤 취재 끝에 황정음의 비밀을 알아내는 콘셉트 광고다. 콩트 개그에서 쌓아온 연기력을 바탕으로 매끄러운 연기와 함께 재치 있는 애드리브로 유쾌하고 편안한 웃음을 주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개그맨을 감초 CF 모델로 발탁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다른 직업에 비해 CF 모델 활동 기회가 적은 개그맨은 기회가 주어지면, 무대에 오른 것처럼 최선을 다해 적극적으로 연기한다. 짧은 촬영 분량이지만, 긴 시간 분장을 마치고 촬영에 돌입한 김경진도 다소 과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골룸, 인어공주 캐릭터와 간단한 대사 한마디 한마디를 혼신을 다해 자신의 개그 코드로 승화시켰다. 스태프들도 그의 열정적인 연기와 다양한 표정 연기에 매 순간 놀라워하며 촬영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개그맨은 재미와 웃음을 주는 직업이라 대기시간이 긴 CF 현장에서 시종일관 밝은 표정과 태도로 스태프를 즐겁게 해준다.

또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김경진이 지난 주 골룸 복장을 한 CF 사진과 처음으로 CF 촬영을 했다는 내용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려 자연스럽게 기사화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광고 보고 빵 터졌다”, “김경진 역시 요즘 미친 존재감이다”, “CF 대사처럼 오버도 ‘대박’이다”, “인어공주, 골룸 역할 이보다 잘할 수 없다” 등 연일 칭찬 릴레이 댓글을 달고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감초 CF 모델 덕분에 기분 좋은 홍보 효과까지 누린 셈이다.

한편, 골룸으로 변신한 11번가의 김경진 CF 현장이 나날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11번가와 네이처스테이션이 함께 하는 ‘11km 건강 마라톤 대회’에 김경진이 실제로 골룸 복장을 하고 대회에 참가, 마라톤 참가자와 함께 뛰며 웃음을 선사하고, 팬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일정 : 4월23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